< 내가만난사람들>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

[2009-04-08, 11:24:44] 상하이저널
해외에서 아이들을 기르며 교육하는 것만큼 부모들에게 중요한 것이 있을까. 우리 아이들에게 최선의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학부모회는 그래서 더 소중하기만 하다.

아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학교, 건강한 학교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 정경숙회장을 만나 2009학년도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의 활동 목표와 활동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학교 교육발전을 위한 모든 지원 위해 노력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는 학교의 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 및 회원간의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로 학부모회의 대표자를 통한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와 학교운영의 교육발전에 필요한 건의 및 지원을 하며 학생의 교육활동과 복지 증진에 필요한 지원과 함께 학교의 시설 확충 및 유지관리에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학부모회를 이끄는 임원은 회장과 초, 중등 부회장, 총무, 회계 서기, 감사 등으로 매년 학부모회 총회에서 선출한다. 학부모회의 모든 안건은 총회나 대의원회의를 통해 결정되며 대의원회는 각 반에서 선출한 반대표 2명으로 구성된다. 또한 급식, 차량, 외국어(영어, 중국어) 소위원회를 두어 학부모의 다양하고 활발한 참여와 학교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처럼 학부모회의 모든 조직들이 학교와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학부모의 참여가 학교 발전의 밑거름

학부모들의 힘으로 아이들에게 조금 더 좋은 교육환경으로 환경이 개선될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각 소위원회 활동 등 학부모회의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학부모 활동의 가장 큰 기쁨이다.
 
우리 학부모 모두가 우리의 자녀를 위해 또한 내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위해 서로의 좋은 생각과 정보를 함께 나누고 공유한다면 학교발전과 아이들의 학습환경 및 생활환경이 더욱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리라 생각한다.


개교 10주년, 자랑스러운 한국학교

2009년은 상해 한국학교가 개교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학교가 더욱 성숙된 면모를 갖추어 나가도록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특히 11월에 있을 학교 축제인 ‘인성제’가 상해교민들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 국제적인 도시인 상해에 건립된 자랑스러운 한국학교를 사랑해 주시기 바란다.

▷나영숙 기자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