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체험단 6기의 상하이 맛집 탐방 ①
베트남 쌀국수가 프랑스요리를 만났을 때
-‘Aniseed(大茴香)’ 베트남음식점
①Sampler for four(68元): 모듬 appertizer로 스프링롤 몇가지, 어묵 튀긴 것 등을 상추에 싸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먹는데, 조금씩 맛보기 좋다.
②Green Papaya and Prawn Salad(26元): 태국 파파야샐러드와 비교 한다면, 피쉬소스를 넣지 않은 담백한 샐러드였다.
③House Special Vermicelli(30元): 스프링롤, 돼지고기, 당근, 상추, vermicelli국수에 땅콩가루와 소스를 넣어 비벼 먹는 걸로 맛이 깔끔하다. (2인 기준)
④Aniseed House Special Pho(38元): 도가니등 특수 부위 들어간 포로, 다들 맛있다고 칭찬했으나, 국물이 적어, 처음부터 오더할 때부터 국물을 많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Pho가 맛나서 일반 쇠고기 pho를 더 추가해서 먹었다.
⑤French sándwich(26元): 이곳에 french sándwich 메뉴가 메뉴판에 한쪽을 차지하는데, 빵을 구워, 안에 고기나 햄을 넣고, 야채와 같이 서빙되는데, 우리가 시킨 건 햄과 야채 그리고 검정후추와 거위간 페이스트도 들어간 샌드위치였는데, 베트남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과 같이 갈 때에는 샌드위치를 주문해도 좋아할 것 같다.
⑥Crab bucket(68元): 게살을 발라서 치즈와 같이 구운 음식.
⑦Deep fried pork trotter with lemongrass(48元): 족발을 레몬그라스, 고추 등의 양념과 같이 튀긴 음식.
⑧Saigon Style Tamarine Squid(68元): 새콤한 소스의 오징어 구이.
⑨Mungbean & coconut tang-yuan in ginger soup(18元): 생강과 코코넛밀크에 녹두앙금을 넣은 찰떡이 들어 있는데, 우리 입맛에 맞는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후식이다.
➉Vietnamese Coffee(22元): 원두를 내려서 연유와 같이 먹는 베트남 커피, 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았지만, 아메리카노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진하다.
일반 메뉴의 가격대
Pho 쌀국수 28~38元
Vermicelli 28~36元
French Sandwich 22-28元
Appetizer 28~48元
Salad 16~26元
Soup 18~78元
Main요리는 게, 생선, 새우등 메인 재료 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난다. 평일 점심에는 숲, 메인, 음료수 등으로 이뤄진 여러 세트메뉴가 있는데 가격은 38~68元 선이다.
전체적으로 음식은 깔끔하고 쌀국수를 먹으면서도 다양한 요리도 같이 맛볼 수 있어 좋다. 음식의 양이 많지 않은 편이라, 특히 남자분들이 가시면 몇 가지 시키셔야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거고, Pho를 시킬 때에는 국물을 많이 달라고 요청하면 좋을 듯 하다.
특히 점심때에는 세트메뉴나 메뉴 하나 시켜 먹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어서, 조금 일찍 가거나 예약하는걸 추천한다.
분위기 있는 곳을 찾는다면 구양루점이나 쉬자후이점들보다는 신톈디점으로 가는 게 좋으나, 가격면에서 일반 메뉴는 약 5~10元 비싸고 물론 스페셜 메뉴들은 이보다 더 비싸다.
Aniseed 체인점
▶古北店: 古羊路1号451号 近姚虹路, Tel. 159-0057-1177
▶新天地店: 太仓路181弄1号楼3单 Tel. 5382-1186
▶徐家汇店: 广元西路189号 近宜山北路,地铁一号线徐家汇站12号口 Tel. 6447-6488
*위에 소개한 메뉴 가격은 구양루점 기준, 신톈디는 조금 더 비싼 편이다.
구양루점 |
신천지점 |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