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커지관(上海科技館)
하루가 멀다하고 갖가지 다양한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창조되고 있다. 3D 텔레비전, 스마트핸드폰 등의 과학기술집적 기기뿐만 아니라 자연의 신비를 파헤치는 다양한 과학이론들도 속속히 나타나고 있다. 이렇게 나날이 번창하는 과학에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상하이커지관(上海科技館)’ 을 견학하는 것이다.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이루어진 이 전시관은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탐험하러 오는 사람들로 붐빈다. 대부분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재미있어한다.
지하 1층인 B층에는 ‘Temporary exhibition hall’ 이 있어 다양한 이벤트성 전시회가 열린다. 오는 9월 10일까지는 심해의 세계를 알려주는 ‘Deep Sea’ 전시회가 열린다. 깊은 바다 속을 탐험하지 못해 많은 호기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한번은 들러서 그 궁금증을 해결하길 바란다. 해저탐험의 역사, 박제된 심해어 등이 소개되어 있어 전시회의 작은 규모에 비해 알찬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별도의 요금을 따로 지불하고 티켓을 구매하면 3D 다큐멘터리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1층부터 3층까지는 과학의 역사, 활용분야 등의 다양한 테마를 가진 전시관 및 체험관이 자리 잡고 있다. 그 중 ‘둥우스제(动物世界)’ 과 ‘지치런스제(机器人世界)’ 라는 전시관이 가장 인기가 많다. 둥우스제(动物世界)관은 여러 대륙의 동물을 소개해주는 전시관이다. 코끼리, 사자, 호랑이 등의 동물들의 박제모형이 전시되어있고 설명표지판에 동물의 이름 및 서식지 등의 정보가 자세히 나와있어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반응이 좋다.
지치런스제(机器人世界)관은 로봇과 관련된 전시관이다. 로봇이 탄생하게 된 배경설명을 비롯해서 로봇극장,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로봇기기들을 전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이다. 특히 로봇과 활쏘기 시합을 할 수 있는 코너는 가장 인기가 좋다.
보다 더욱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information center로 문의하거나 전시관소개카탈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주소:上海浦东新区世纪大道2000号
▶운영시간:9:00~17:15(월요일 휴관)- 国定暇日除外
▶입장료:성인 60원, 중ㆍ고등학생 45원, 키 120cm이하 어린이 20원
8월 31일까지 EXPO티켓을 가져오면 10% 할인
▶찾아가는 법: 지하철 2호선 상하이커지관(上海科技館) 6번 출구
▶전화:86 21 68622000 ext. 6888
▶사이트:www.sstm.org.cn
▷김필석 인턴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