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기차표 인터넷 예매 조만간 개시

[2010-10-04, 00:46:59] 상하이저널
중국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기차표 인터넷 예매가 이르면 내년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중국철도부는 기차표 인터넷 예매 시스템 구축을 거쳐 이르면 내년부터 인터넷에서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예매가 시작되면 승객들은 인터넷에서 기차표를 예매 후 확인서를 프린트해 해당역에서 제시하는 방법으로 열차를 탈수 있게 된다. 인터넷 예매는 일단 일부 노선에 시범적으로 적용 후 모든 노선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철도부에 따르면, 인터넷 예매 시스템의 기술적인 부분은 기본적으로 확정된 상태이며 현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철도부는 또 인터넷 결제 문제와 관련해 5개 은행들과 협상 중으로 전해졌다.
기차표 인터넷 예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정보 보안 문제와 관련해, 철도부는 실명제 채택을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인터넷 요금 결제과정에서 개인의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쉽게 해커들의 공격목표로 지목될 가능성이 커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중국은 기차역 또는 시내에 설치된 기차표 대리판매소에서 기차표를 구매할 수 있고 일부 전화 예매가 가능하다.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