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으로 한식 세계화 앞장

[2010-11-18, 15:22:04] 상하이저널

경영자-종업원-조리사 과정 진행

 
중국 한식당 종사자를 대상으로 '2010 한식세계화 교육'이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상해한국상회 열린공간과 임비곰비 음식점에서 개최된다.

베이징, 선양에 이어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이번 한식세계화 교육은 동원그룹의 인재육성기관 동원리더스아카데미가 한식 세계화 정책의 일환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며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주관한다.

이번 교육은 경영자를 위한 중국 한식당 진출 전략 및 한식 세계화 전략 과정, 종업원을 위한 고객 서비스 과정, 조리사를 위한 한식 메뉴 개발 전략 및 조리실습과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조리사와 조리원 과정은 중국어로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참가는 현재 해당 지역에서 한식당을 운영하거나 향후 운영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차현수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상무는 "지난해 3개국(일본 중국 미국)에서 진행된 '1회 해외 한식당 종사 교육'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년에는 한류열풍의 중심인 중국에 집중적으로 한식의 맛과 멋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 및 세부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www.korfood2010.com)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