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한국문화원, 예술가들의 문화교류에 앞장

[2011-02-12, 07:36:28] 상하이저널
 상하이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은 2007년 7월 개원 이래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시, 각종 문화강좌(한국어, 태권도, 전통무용, 한식, 한류스타 메이크업 등), 문화제(공연, 각종 이벤트 등) 등 다양한 한국문화 홍보 행사를 개최를 통해 한․중 문화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해 오고 있다.

또한 문화원은 전시실, 강의실, 다목적홀 등 문화원 내부 공간을 대외 개방하여 토론회, 강연회, 음악회 등 문화 관련 행사를 개최하고자 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대관서비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여마당’-‘대관안내’란 참조)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문화원에서는 매년 평균 12회 이상의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어 한․중 양국을 비롯한 국적 불문의 다수 예술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2011년부터 새롭게 단장한 전시실을 선보여 더욱 많은 예술가들에게 문화교류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실은 면적 103.8m2의 단독공간(그 외 분산되어 있는 전시실 외부 공간 활용 가능)으로 전시를 희망하는 작가들에게 무상 대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http://shanghai.korean-culture.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대관신청 하면 담당자와 일정 및 기타 세부사항 등을 상담할 수 있다.

한국의 우수한 예술문화를 알리고자 하는 한국 작가 개인전 및 2개국 이상의 작가가 참여하는 교류전 등 언어가 아닌 작품을 통한 문화교류를 열망하는 모든 예술가들에게 문화원의 문은 활짝 열려 있다.

▶개방시간: 매주 화~일요일, 9:00~18:00(공휴일은 별도 공지)
▶전화: 021)5108-3533 끝.
▶주소: 上海市漕溪北路396号汇智大厦裙楼2楼
▶홈페이지: shanghai.korean-culture.org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