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원으로 봄나들이 떠나 볼까?-식물왕국 천산(辰山)식물원

[2011-04-23, 00:14:30] 상하이저널
 식물왕국 천산식물원에 봄이 왔다. 봄을 맞은 천산식물원은 눈길이 닿는 곳이면 어디나 보이는 꽃과 나무로 방문객을 반긴다.

천산(辰山)식물원은 지난해에 상하이에 두번째로 생긴 식물원으로 송장구(松江区)에 200만여㎡의 면적에 조성되어 있다. 해발 71.4m의 천산(辰山)을 중심으로 폭포, 호수, 동굴 등의 풍경이 어우러진 생태공원이다.
 
3만 여종의 식물을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중국 내 식물은 물론 세계 희귀 품종과 진귀한 식물들을 각 구역별로 개성 있고 특색 있게 꾸며 전시하고 있다.

그러나 천산식물원은 너무 넓어 한꺼번에 모든 것을 보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천산식물원의 감상 포인트를 소개한다.

천산 정상
 
 
천산식물원의 중심으로 천산 정상에 오르면 식물원 정경의 정경을 볼 수 있다. 정상까지는 약 10~15분 소요되며 정상에 오르기까지 나무와 꽃 등을 보는 것은 덤이다. 정상에는 중국식 탑이 있고, 탑 옆으로 매점이 있어 유용하다.


광갱 화원(矿坑花园)
 
 
이곳은 채굴 건축 석재의 장소로 채석장 유적지의 광 갱의 깊은 연못을 남겼다. 이것을 식물원을 건설하며 생태 복원의 원리에 근거하여 깊은 못과 절벽으로 복원했다. 절벽 사이에서 흘러내리는 폭포와 호수를 가로지르는 나무 통로는 놀이기구를 탄 듯한 스릴을 준다. 동굴 속에는 원시시대의 벽화까지 복원 해 색다른 느낌이다.

온실-열대식물관, 진기식물관, 사막식물관
 
 
 
 
 
용을 형상화 한 듯한 온실관은 열대, 진기, 사막 식물관 등 3곳으로 나뉘어 있다. 평소 보기 힘든 진귀한 식물로 마치 식물의 원산지를 방문한 느낌을 준다. 3개의 온실관이 가까이 있어 관을 이동하는 시간이 짧다는 것도 이점이다.

▶주소: 松江区佘山镇辰花公路3888号
▶개방시간: 8시~17시 30분
▶문의: 6485-2336
▶입장료: 60위엔(1인당), 신장 1.3m이하 어린이 무료입장

▶교통편: ⋅전철 9호선 洞泾站하차-육교 건너 맞은편에서 松江19번 버스로 환승-辰山植物园 1号门 도착
⋅전철 9호선 辰山轻轨站에서 하차-무료 제공 자전거 이용-沿林荫新路-辰山植物园(약 3km)
▶자가이용시: G60沪昆高速公路(原A8沪杭高速)-松江新城出口-沿嘉松公路向北至辰花路左转 도착, 혹은 G50沪渝高速公路(原A9沪青平高速)-赵巷出口沿嘉松公路向南至辰花路右转 도착

나영숙 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