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 자녀와 함께 하면 좋은 곳]상하이 마담투소(Madame Tussauds) 밀랍인형관

[2011-07-08, 14:20:14] 상하이저널
상하이 마담투소밀랍인형관(杜莎夫人蜡像馆 )
지하철을 타고 인민광장 7번 출구에서 내려 1분 정도 걸어가면 바로 신세계라고 불리는 큰 건물이 나오는데 그 건물의 10층이 바로 상해 마담투소 밀랍인형관 이다. 약간은 생소하게 들리지만 이 밀랍인형 관은 중국에서 유명한 박물관중 하나로, 전 세계의 거물급 스타들을 밀랍으로 만들어 전시해 놓는다. 신기하게도 이 밀랍인형들은 실제인물과 다른 점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똑같아 보고 있으면 마치 눈 앞에 서있는 듯한 착시효과를 일으킨다. 실제로 상하이의 밀랍인형 관에는 중국 유명 농구선수인 야오밍(姚明)을 본떠 만든 밀랍인형이 있는데, 옆에 서 보면 그가 얼마나 큰지 몸소 체험 할 수 있다.
 
밀랍인형 관에는 우주과학관, 할리우드관, 뮤직 스타관, 스포츠 스타관 그리고 아시아 스타관을 포함한 다섯 가지의 체험관이 있다. 상하이에 있는 밀랍인형관인만큼 주로 중국, 홍콩 계 스타들이 전시되어 있지만, 현 미국 대통령인 오바마를 비롯해 레이디 가가, 마이클 잭슨 등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들도 있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즐기기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특히 모든 전시관에서는 사진 찍기가 허용 되어 있고 곳곳마다 스타의 옷을 직접 입을 수 있는 이벤트 관 또한 있기 때문에 만약 밀랍인형 관을 방문한다면 카메라는 필수품이다. 입구와 출구 앞에 각각 유료로 사진을 찍어주는 곳이 있지만, 개인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
 
상하이의 밀랍인형관은 연휴 상관없이 1년 365일 동안 운영한다. 일반 표는 135위엔 이며, 학생증을 지참하면 100위엔에 입장 가능하다. 특히 120cm 이하의 아동이나 65세 이상의 노인이라면 80위엔에 입장 가능하니 표를 살 때는 꼭 얘기 하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2인 이상, 가족, 단체 할인이 있어 조건에 따라 얼마든지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단체로 갈 경우 사전에 미리 연락해 예약을 해 놓아야 한다.

사실 여름방학 때에는 날씨 때문에 주로 집에만 있는 경우가 다 반사이다. 하지만 밀랍인형관은 실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더운 날씨를 피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방학 동안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체험하게 해주고 싶거나, 새로운 형태의 박물관을 구경해 보고 싶다면 상하이 마담투소 밀랍인형이 제격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주소: 上海市南京西路2-68号新世界商厦10楼
▶전화: 021-63587878*2203

▷고등부 학생기자 최지인 (상해중학 11)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