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MP가 할인 지원하는 10월의 도서

[2011-09-30, 14:46:54] 상하이저널
10월 2일: 관계의 본심(2011)
 
클리포드 나스, 코리나 옌 공저/푸른숲
할인가: 50元(2일부터 판매)
책의 저자인 스탠퍼드 대학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클리포드 나스는 세상(의 인간관계)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음을 입증한다. 저자는 27가지 실험을 통해 우리가 관계에서 겪는 어려운 상황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행동심리학•인지과학적 지식을 동원해 인간관계에 담긴 의미를 해석해 칭찬과 비판, 성격, 팀 빌딩, 감정, 설득 등 인간관계의 범주를 다섯 가지로 나누고 또 18개의 키워드를 뽑아 '겸손의 미덕'이나 '긍정의 힘' 등 우리가 막연하게만 알고 있는 통념들을 검증하여 인간관계가 어떤 원초적인 감정들로 움직이는가를 밝히고, 인간관계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을 알려준다.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2011)
 
리처드 J. 라이더,데이비드 A. 샤피로 공저/위즈덤하우스
할인가: 50元(9일부터 판매)
동부아프리카를 여행하던 중 만난 마사이족 족장에게 자신의 배낭에 들어있는 신기한 물건들을 자랑하듯 모두 꺼내 보여준 저자. 그 물건들을 빤히 쳐다보던 그 족장은 그에게 이런 질문을 했다. “이 모든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줍니까?”깊은 울림이 담긴 이 질문에 그는 그것들이 자신을 정말 행복하게 해주는지 따져보게 되었고, 가장 필요한 것들만 챙겨서 가방을 꾸렸고, 그는 남은 여행을 하는 동안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으며, 훨씬 더 즐겁게 여정을 마칠 수 있었다. 저자는 이 경험을 통해 우리들에게 인생의 짐이 너무 무거워 버겁지는 않은지, 그 짐을 버리지 못해서 그대로 짊어지고 가는 것은 아닌지를 묻는다.

리딩으로 리드하라-세상을 지배하는 0.1퍼센트의 인문고전 독서법(2010)
 
이지성 저/문학동네
할인가: 50元(16일부터 판매)
아인슈타인, 뉴턴, 처칠, 에디슨이 사고뭉치에서 위대한 천재로 탈바꿈한 비결, 둔재들만 가던 소문난 삼류학교 ‘시카고 대학’이 노벨상 왕국이 된 사연, 카네기, 워런 버핏, 이병철, 정주영이 황금 손이 될 수 있었던 밑바탕, 알렉산더, 세종과 정조, 당 태종과 도쿠가와 이에야스 등 희대의 국가 경영자들의 공통점, 그 비밀은 모두 인문고전 독서에 있었다. <꿈꾸는 다락방>,<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스물일곱 이건희처럼>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드림 헬퍼’로 자리매김한 이지성이 또 하나의 성공 공식으로 ‘인문고전 독서’를 제시한다.

우리가 아는 미국은 없다: 지금 미국을 다시 읽어야 할 이유 52(2011)
 
김광기 저/동아시아
할인가: 50元(23일부터 판매)
미국이 몰락하고 있다? 정경유착, 승자독식, 비리부패, 도덕불감증 등 추악한 자본주의 문제로 점철된 미국의 진짜 모습! 평범하지만 재미있는 미국 사회의 단면을 통해 그 심층에 있는 사회학적 문제의식을 예리하게 파헤치고, 미국과 닮아가는 한국 사회에 경종을 울리고 있는 책이다. 미국인 200명 가운데 1명은 노숙자이며, 미국의 고속도로가 예산부족으로 아스팔트 대신 자갈로 깔리는 등의 에피소드부터 상위 10%가 전체 소득의 50%를 차지하고 하위 50%는 전체 소득의 1%를 나눠 갖는 양극화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사람 공부: 사람을 아는 것의 힘(2011)
 
정진홍 저/21세기북스
할인가: 50元(30일부터 판매)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에 이은 정진홍 박사의 또 하나의 역작! 인문학적 깊이와 날카로운 통찰로 대한민국 리더들을 열광시키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정진홍이 돌아왔다! 전작인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에서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 삶이 나아갈 방향과 태도를 제시했던 저자는 이제 ‘사람’에 주목한다. 인문이 통찰의 힘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면 그 통찰의 열쇠는 사람에게서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역경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차이를 만들어낸 사람들의 이야기 한 편 한 편에 저자의 깊이 있는 통찰이 더해져 독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울림으로 다가갈 것이다.

ⓒ 상하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