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배우며 한국을 느껴요’

[2011-12-30, 17:04:09] 상하이저널
지난 24일 한글학당 제 13회 수료식이 상해한인연합교회 3층에서 열렸다. 이날 한글학당 수료식에는 황갑선 상해한국상회부회장을 비롯 학생과 자원봉사자,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한글학당 수료식을 축하했다.
 
이날 수료식은 한글학당 자원 봉사자 학생들이 UCC 영상을 소개하며 시작 했다. 한글학당 이동규 훈장은
“한글학당이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자원으로 봉사를 해주시는 교사분들의 노고와 물심양면으로한글학당을 지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의 출석률과 시험성적을 합산하여 성적우수상, 개근상, 정근상 등의 수상과 출석에 따른 수료증을 받았고, 봉사자 학생들 중에서 우수 봉사자 학생을 뽑아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지난 학기 수료식과 마찬가지로 이번 수료식 역시 각반 별로 준비한 공연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한글학당에서 배운 한국어를 활용하여 각 반별로 곰 세마리. 마법의 성 등의 노래와 오페라 따라 하기, 꼭두각시 춤 등을 발표하여 수료식 열기를 뜨겁게 했다. 이에 못지 않게 봉사자 학생들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연습한 셔플댄스를 선보여 이날 참석한 모든 사람들을 즐겁게 하였다.
 
축하 찬조공연은 수료식 공연이 더욱 흥겨울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의 시작을 연 상해대한노인회의 풍물단의 사물놀이를 비롯 색소폰 연주와 앙상블의 4중주 축하연주까지 모두 한글학당 수료식 행사가 상하이 교민 행사로 빛이 날 수 있도록 했다.


2012 개강 및 신입생 접수 안내
▶개강 일시: 2012년 3월 3일(토) 오전 10시
▶장소: 우중루 1100호 현윤빌딩 612호
▶문의: 133-8609-2596(훈장)

▷고등부 학생기자 이정욱(서남위육 12)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