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MP가 할인 지원하는 7월의 도서

[2012-06-29, 20:32:40] 상하이저널
7월 1일: 중국공산당은 어떻게 성공했는가?(2012)
셰춘타오 저 | 한얼미디어
정가: 18,000원 할인가: 66元


‘창당 90년, 집권 60년이 지난 중국공산당은 어떻게 해서 여전히 제1의 권력을 유지하고 있을 수 있는가?’ ’중국공산당은 문화대혁명 같은 과오에도 정권을 상실하지 않고 계속 집권할 수 있었는가?’ ‘중국공산당은 왜 이렇듯 지속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는가?‘ ’정치체제와 제도의 장점이 있다면 그건 무엇인가?‘ 그리고 ‘과연 그 성공의 비밀은 무엇인가?’ 등 문제에 대한 답을 15개 주제를 중심으로 역사의 각도에서 사상을 새롭게 해설했다. 중국공산당 창건 90주년을 기념해서 중국 본토에서 나온 책이기에 우리에겐 다소 불편한 내용이 있을 수 있지만, 이웃나라 중국을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7월 8일: 중국인 이야기 1(2012)
김명호 저 | 한길사
정가: 19,000원 할인가: 71元


「중앙선데이」의 ‘사진과 함께하는 중국 근현대’에서 연재했던 글을 토대로 하여, 청조 멸망에서 문화대혁명까지 격동기 중국 근현대사의 전개 과정을 생동감 있게 복원한 책이다. 중화민국 탄생, 공산당 창당, 북벌전쟁, 항일전쟁, 국공내전과 합작, 중소와 중미외교, 신중국 수립과 문화대혁명 등 파란만장한 역사 속에, 혁명가, 지식인, 예술인 등 소설 속 주인공보다 개성 넘치는 인물들을 담아냈다. 여성 혁명가들의 이야기와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고 중국 현대미술의 초석을 쌓은 쉬베이훙, 만화가 출신으로 현대 중국화의 비조로 우뚝 선 예첸위를 비롯해 치궁•둥서우핑•옌원량•류전샤 등 걸출한 예술가들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7월 15일: 성공이 행복인 줄 알았다(2012)
이종선 저/문서빈 사진 | 갤리온
정가: 14,000원 할인가: 52元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와 『따뜻한 카리스마』로 80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이종선이 3년 만에 펴낸 신작. 일 중독증 판정을 받았을 만큼 성공을 향해 거침없이 달려 왔던 저자가 건강상의 문제로 일을 놓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면서 비로소 알게 된, 행복하게 성공하는 법을 담았다. 그밖에도 자신의 강점을 찾는 법, 스트레스 없이 일하는 법, 불안과 걱정에서 벗어나는 법, 시련을 현명하게 극복하는 법 등 일과 인생의 균형을 유지하는 이종선 식 솔루션이 가득하다. 저자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놓은 이 책을 통해 더 즐겁게, 더 오래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인생의 소중한 것들과 함께 행복한 성공에 이르는 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7월 22일: 안철수 He, story: 세상 누구도 듣지 못한 안철수 리얼 스토리 (2012)
박근우 저 | 리더스북
정가: 14,000원 할인가: 52元


시중에 안철수 박사에 대한 책은 많지만 그를 지근거리에서 지켜보고 또 직접 체험하고 쓴 이야기는 이 책이 처음이다.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저자가 안랩에서 커뮤니케이션 업무 총괄 팀장으로 일하며 안 박사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고 또한 함께 이야기할 기회가 많았던 덕분이다. 그만큼 이 책 속에는 어떤 신문에도, 어떤 방송에도, 어떤 책에도 노출되지 않은 안철수 박사의 생생한 스토리가 가득하다. 주식 무상 분배를 발표하던 날 직원들이 눈물 흘린 사연, ‘아름다운 양보’ 역사적인 그날의 이야기, CEO 안철수에게 운전기사가 없는 이유, 안철수가 샤워기를 틀어놓고 고함을 지르게 된 일화까지,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46가지의 아주 특별한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7월 29일: 멀티플라이어: 전 세계 글로벌 리더 150명을 20년간 탐구한 연구 보고서(2012)
리즈 와이즈먼, 그렉 맥커운 공저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정가: 16,000원 할인가: 59元


팀과 조직의 지혜와 창의성을 고갈시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팀과 조직의 역량을 최고로 이끌어내고 사람들을 더 똑똑하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 상대를 더 탁월하게 만드는 이들을 저자는 ‘멀티플라이어(multiplier)’라 부른다. 멀티플라이어란 상대의 능력을 최대로 끌어올려 팀과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는 리더를 뜻한다. 이들은 함께하는 사람들의 능력을 2배로 끌어올려 자원의 추가 투입 없이도 생산성을 2배 이상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멀티플라이어어는 재능자석, 해방자, 도전자, 토론주최자, 투자자처럼 행동하고, 재능 있는 사람을 모아 그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낸다. 재능을 펼칠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저자들은 글로벌 기업 35개사의 150명 이상의 임원을 대상으로 20년 동안 연구한 결과 멀티플라이어 효과가 엄연히 존재한다는 점을 입증하였다. 또한 이 책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내는 멀티플라이어의 특성 5가지를 뽑아내 누구나 멀티플라이어가 될 수 있게 돕는다.

ⓒ 상하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