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MP가 추천하는 2월 도서

[2013-01-28, 16:56:33] 상하이저널
한양대학교 상하이센터에서는 ‘SHAMP 추천 도서’라는 이름으로, 매주 1권의 도서를 선정하여 교민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선정된 도서는 책값의 50%를 한양대에서 지원하므로, 홍췐루 북코리아 서점에서 구매하실 경우 판매가격의 50%에 구입할 수 있다. (1인 1권만 구매하실 수 있으며, 매주 10권 限)
 
2월 3일
김미경의 드림 온 Dream on: 드림워커로 살아라
김미경 저 | 쌤앤파커스
정가: 15,000원→할인가: 56元
 
유사 이래 가장 많은 사람들이 꿈을 말하고 꿈 언저리에서 얼쩡거리는 대한민국. 20대 때는 꿈이 없는 게 당연하고, 30대가 되어야 비로소 꿈 앞에서 방황하는 우리에게, 과연 꿈이란 무엇일까? MBC ‘희망특강 파랑새’와 tvN ‘스타특강쇼’ 등에서 국민 강사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준 김미경 원장은 “꿈은 성공이 아니라 성찰의 언어이고, 성취가 아니라 성장의 언어다.”라고 선언한다. 꿈은 방향성이고, 테크닉이며, 기술이고, 공식이어서 법칙대로 이루어진다는 것. 그러므로 지금 당장 4가지 드림리소스로 꿈을 만들고, 7가지 법칙으로 꿈의 스위치를 켜라는 것이다.
 
2월 10일 
마키아벨리: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현자
김상근 저 | 21세기북스
정가: 18,000원→할인가: 66元

르네상스 시대의 사상과 창조적 영감을 현대적 언어로 재해석하는 데 정평이 나 있는, 연세대학교 김상근 교수는 ‘마키아벨리’(김상근 지음, 21세기북스 펴냄)에서 수백 년간 강자들에 의해 철저히 왜곡되어온 마키아벨리의 진면목과 인생철학을 복원하여 10년의 르네상스 연구를 완성했다. 그는 기존 ‘군주론’에 국한되어 있던 마키아벨리에 대한 편견과 한계를 뛰어넘어, 그 동안 알려지지 않은 마키아벨리의 역사적? 인문학적인 면모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또한 이탈리아를 포함해 마키아벨리의 흔적이 남아 있는 유럽 곳곳을 누비며 직접 확인한 마키아벨리의 행적과 그의 사상을 이 책에 고스란히 펼쳐놓는다.
 
2월 17일
경영은 전쟁이다
고야마 노보루 저/박현미 역 | 흐름출판
정가: 13,000원→할인가: 48元
 
“인생은 전쟁터”라는 말이 있는데, 경제위기가 닥치면서 “경영 현장이야말로 전쟁터”를 방불케 한다. 저자는 일본에서 적자에 허덕이던 기업을 연매출 350억 원까지 끌어올린 업계의 전설로, 30여 년 동안 기업을 경영하고 컨설팅한 모든 경험을 압축하여 이번 책에 담았다. 책은 ‘경영의 마음가짐’, ‘인재 육성의 마음가짐’, ‘일의 마음가짐’, ‘영업의 마음가짐’, ‘사업의 마음가짐’이라는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짧지만 강력한 일침은 리더들이 정신 번쩍 들게 하는 메시지들이다. “적자는 사장의 무능력 탓이다”, “혼자만 공부하는 사장은 한심하다”, “경영은 현금에서 시작해 현금으로 끝난다”, “우리 회사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장은 최악의 사장이다” 등 208가지의 지침들은 리더로서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경영 체크리스트’가 될 것이다.
 
2월 24일
대륙을 달군 훠궈 신화, 하이디라오:중국 요식업계의 레드오션, 훠궈 성공신화
황티에잉 저/전영화,旦김명숙 공역 | 시그마북스
정가: 15,000원→할인가: 56元

중국에 진출한 그 많은 외자 기업들은 왜 중국 직원 다루는 것이 어렵다고 하소연을 하고 있는가? 아직도 중국에 진출하기 위한 핵심 경쟁력은 그들보다 나은 기술이고, 직원은 엄격하게 관리, 감독해야 하고, 비용 절감이 최선이라고 믿는 한국 기업들은 이 회사의 성공사례를 연구해야 할 것이다. 우리가 그 동안 알고 있던 Made in China, Made with China를 넘어 서구의 고객만족이라는 핵심가치가 중국 시장에서 어떤 각도로 활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이 책은 중국 소비시장을 두드리는 많은 경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