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항공사 인기에 승무원 준비생 중국어 열풍

[2014-03-03, 17:00:09] 상하이저널
치열한 승무원 취업시장에서 중국항공사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외국 항공사로서의 메리트가 충분한데다 한국인을 채용하는 중국항공사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인을 채용하는 중국항공사는 케세이퍼시픽항공(CX), 중화항공(CI), 중국남방항공(CZ), 중국동방항공(MU), 중국국제항공공사(CA), 상하이항공(FM), 중국해남항공(HU), 드래곤에어(KA), 에어마카오항공(NX), 심천항공(ZH) 등에 이른다.

승무원 준비생 사이에서 중국항공사 취업이 주목 받으면서 중국항공사 승무원 양성 전문학원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 곳에서는 기본적인 승무원 자질 교육은 물론이고 중국어기초부터 실용회화, 항공중국어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긴급 채용공고 등 다양한 채용정보를 즉각 받아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중국항공사 전문학원 아코스승무원학원(대표 심종선, www.honorschool.co.kr)은 중국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승무원들에게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아코스의 항공중국어 교육은 중국어기초어법을 비롯해 실용회화, 자기소개, 기내방송 등으로 철저히 진행된다. 단시일내에 중국어를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되기 때문에 중국어에 대한 기초가 전혀 없는 경우라도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다.

8명 소수정예로 운영되면서 외국항공사 취업대행, 호텔 서비스 인턴직 연수과정 등 다양한 취업 연계프로그램 속에 취업이 될 때까지 1:1 특별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점도 아코스만의 장점이다. 정규반 등록 시 매 공채마다 대한항공 대졸공채 경력의 전문가가 1:1 이력서 무료 첨삭 및 코칭을 해주는 것은 물론 항공사, 특급 호텔 경력의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1:1 개별지도를 책임진다. 국내외 항공사 및 호텔, 해외취업 헤드헌터, 취업컨설턴트 등으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은 다양한 경력만큼이나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며 지망생들의 합격률을 높여준다.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도 체계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아코스는 기존의 획일적인 면접 준비와 자기소개서를 지양하고, 개인의 개성과 차별화된 역량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춘다.

특히, 스파르타 그룹 모의 면접을 실시, 까다로운 국내 항공사 면접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단기간에 공채를 준비할 수 있도록 확실한 피드백이 이루어지며, 비재학생들의 경우 스터디 그룹을 결성하여 일일 면접 코칭도 가능하다. 또 대졸공채 일반직 취업 준비생들의 헤어, 메이크업, 이미지 등을 컨설팅 해주는 1:1 이미지 코디네이터 시스템도 마련했다.

한편, 아코스승무원학원은 제주항공 및 항공사 공채지원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객실승무원 공채 특강을 실시한다. 3월 4일 오후 4시 아코스승무원학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무료 이미지 점검과 이력서, 자소서 첨삭이 이루어진다. XML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