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가 있는 상하이 맛집

[2015-09-12, 06:17:52] 상하이저널

테라스가 있는 상하이 맛집
가을이 오면… 눈부신 주말 런치


 One
外滩19号 Shook
Shook는 상하이 와이탄 거리에 있는 서양식 건축물 중 하나인 아트피스 호텔(Swatch Art Peace Hotel) 안에 자리하고 있다. 세월이 느껴지는 나무 회전문을 밀고 들어서면, 높은 찬장에 걸려있는 샹들리에와 금색으로 치장된 실내 인테리어가 당시 화려했던 역사를 말해준다. 이 건물 5층과 6층에 위치한 Shook는 서양식 음식뿐 아니라 스시, 커리 등 아시아 음식 역시 맛있기로 소문난 퓨전 레스토랑이다.

 




에피타이저 2가지

연어 타르타르
심플한 에피타이저 요리 하나도 접시에 멋지게 담아져 나오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괜히 최고급 레스토랑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신선한 연어를 타르타르 소스에 버무린 이 요리는 고급 레스토랑에 자주 등장하는 에피타이저 메뉴 중 하나.  

 

 

소고기 타타키
소고기 타타키는 브런치 세트 메뉴에서 38위안을 추가하면 주문할 수 있는 에피타이저다. ‘타타키’란 소고기를 겉에만 살짝 익혀서 먹는 일본식 육회라고 할 수 있다. 호주산 소고기 중 최고급 안심 부위만을 사용한 Shook의 소고기 타타키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지만 다소 짭짤한 맛과 가격에 비해 적은 양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이 외에도 호박 수프, 흑돼지 구이, 푸아그라 요리(58위안 추가) 등 여러 가지 에피타이저 메뉴가 있으니 기호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메인 요리 2가지

구운 연어 요리
구운 연어 요리는 기본 가격에서 38위안이 추가되기 때문에 선뜻 주문하기는 망설여지는 메뉴이지만 건강식 요리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는 메뉴다. 큼직한 덩어리의 태평양 연어, 알이 통통한 새우와 조개가 식감을 자극한다. 이 외에도 해산물 오믈렛, 리조또, 태국식 그린 치킨커리 그리고 고기 마니아를 위한 호주산 와규 소고기 스테이크(68위안 추가) 등의 다양한 메인 요리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호주산 와규 소고기 버거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인 호주산 와규 소고기가 들어간 버거를 추가 금액 없이 즐길 수 있다. 두꺼운 소고기 패티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함께 제공되는 홈메이드 감자튀김도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강력 추천하는 메인 메뉴 중 하나다.

 


Tip.

- 두 가지 코스 요리(음료 포함) 주말 브런치 148元, 평일 88元
- 150元을 추가하면 무제한 칵테일.  - 옥상 테라스 바는 저녁에만 영업, 점심시간대는 휴식공간으로 개방. - 안내된 금액은 서비스 요금 15% 불포함. 

영업시간: 11:30-14:30, 17:30-22:30

주소: 黄浦区南京东路23号5~6楼, 近中山东一路 

연락처: 021)2329-8522  

 

 Two  
老码头 Table No.1

전 세계 훌륭한 디자인 호텔만 리스트 업 된다는 ‘디자인스 호텔.com’에 소개된 ‘더 워터하우스’. 이곳은 1930년대 일본군이 상하이를 점령하고 본부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은 건물이다. 이 안에 들어선 ‘테이블 넘버원’. 입구 간판에 ‘Table No.1 By Joson Atherton’이라고 쓰여있다. 영국 고든램지 셰프의 세계적인 레스토랑 'Maze'의 수석 셰프 ‘제이슨 애서튼’이 상하이에 첫번째로 연 레스토랑이다.

 


워터하우스 외관

테이블 넘버원

 


 

테이블 넘버원


에피타이저 2가지

甜虾水波蛋

테이블 위에 그릇이 놓여 질 때 찰랑거리는 수란을 보았다. 스푼으로 살짝 눌러 수란을 터트리고 고소한 옥수수 스프와 함께 새우 살이 씹히면 더욱 고소하다.

 

 

茶香油甘鱼与草莓

달콤한 과일 잼과 슬라이스 된 생선살의 만남.

 

 

메인메뉴 2가지

嫩烤猪菲力佐野菇

돼지고기에 잘 어울리는 디종, 폴렌타(polenta, 거칠게 간 콘밀), 버섯과 양파가 사이좋게 서로의 맛을 뽐낸다. 

 

 

慢炖牛颊肉

소고기의 잡 내를 잡아주는 다양한 향신채소와 잘 구워진 고기 못지않게 잘 구워진 감자와 양파도 좋다. 

 


2가지 디저트

焦糖布丁与咖啡冰晶

포만감 가득한 식사와 친절한 서비스 뒤의 화룡점정은 바로 디저트로 나온 달콤 시원한 샤베트. 설탕, 향이 좋은 양주, 약간의 커피로 색을 내고 잘 섞어서 얼려 만든 차가운 디저트로 강추. 

 

冰激凌和冰糕

부드러운 시원함도 있다. 입안에서 녹는 버터 푸딩 케이크에 피칸을 올린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은 말이 필요 없다.


Tip
- 3가지 코스의 런치메뉴 1인당 188元(빵, 음료 불포함)
- 4가지의 에피타이저와 4가지의 메인요리, 3가지의 디저트 중 하나씩을 고를 수 있다. 

- 영업시간: 12:00~14:30(주말 15:00), 18:00~22:30
- 주소: 黄浦区 毛家园路1-3号(老码头)

- 연락처: 021)6080-2988, 2918
- www.waterhouseshanghai.com

 

 Three  





静安寺 Bali Lagna’
복잡한 도심, 정안사(静安寺) 앞 정안공원 안에 그림 같은 집 한 채가 숨어있다.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휴양지, 발리 레스토랑 ‘발리라구나’. 호수가로 놓여진 야외테이블이 인기. 특히 재미있는 지하층은 호수보다 건물이 낮아서 자연스럽게 창가로 넘실거리는 물을 보며, 물속에 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수프
Sup Asam Udang 65元 

타이음식인 똠양꿍과 비슷한 맛. 새콤하고 개운한 맛에 레몬그라스의 맛이 더해져서 상큼한 여운이 남는다. 



요리 2가지  

Udang Goreng Lada Hitam 95元 

잘 손질된 큼직한 새우가 감칠 맛나는 소스에 볶아져 나온 요리. 먹고 난 후 입안에 맴도는 향긋한 향신료의 향이 자꾸 손이 가게 만든다. 

 

 

Cumi Panggang Manis 125元 

데리야끼 소스와 비슷한 간장에 볶아져 나온 오징어 요리로 뒤에 살짝 도는 매콤함이 입맛을 더더욱 돋우어 주었다.

 

 

주식 2가지 

Nasi Goreng Nanas-75元 

인도네시아 대표요리인 나시고렝. 어딜 가나 맛있는 요리지만, 발리라구나의 나시고렝은 역시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름지지도 짜지도 않게 잘 볶아진 밥과 다른 요리들의 궁합은 최고!

 

 

Mie Goreng 55元 

해산물과 푸릇한 채소들이 조화를 이루어 환상적인 미에고렝의 맛을 낸다. 면이 쫄깃하고 야채와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한끼 식사로 제격! 

 

 

더저트 3가지

바나나 푸딩/사고야자(SAGO) 푸딩/팬케이크(각 35元) 

발리라구나에서 꼭 먹어야 할 디저트로 추천 받은 요리는 바나나 푸딩. 얌전하게 싸여진 바나나 잎을 펼치면 그 안에 하얀 코코넛 푸딩이 숨어 있다.  

 

 

 

 

- 영업시간: 11:00~14:30, 18:00~22:30

- 주소: 静安区华山路189号静安公园3号门(近延安路高架)   

   (정안사 건너편 정안 공원 호수 변)

- 연락처: 021)6248-6970

- www.balilaguna.com

 

※레스토랑 예약은 필수, 전화로 정확한 정보 확인 필요.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