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L 특강&파티 “실질적인 여성 삶의 질 높이자”

[2017-05-26, 17:28:43]

한인 및 조선족 여성 모임 ‘NSL(NEW SOUNDS &LIFE)’이 25일 윤아르떼에서 강연을 실시했다. NSL은 정기적으로 우수 강사를 섭외해 파티식 강연회를 개최하며,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모임을 목표로 결성됐다.


이날 한국 EK 대표이자 프리랜서 아나운서인 이은경 씨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미지와 스피치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패션을 전공하며 익힌 안목과 아나운서로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난 경험을 토대로 멋진 첫인상 남기기, 많은 사람들 앞에서 덜지 않고 말하기, 나를 진단하는 일 등을 소개했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직장여성 성장 플랫폼 ‘루이원(睿问)’의 CEO 치우위메이(DASY QIU, 邱玉梅)의 강연도 이어졌다. ‘SHE POWER’의 창시자인 치우 씨 또한 기반 없이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성장 경험을 토대로 상하이에서의 인맥 자원 관리와 활용법과 관련하여 조언을 들려주었다.


NSL을 설립한 한경화 씨는 “그동안 상하이에서 이렇게 내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강연을 접할 수 없었는데 신선한 기회가 됐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바쁜 일상에서 잠시 쉬어갈 겸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도 되고 많은 인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좋아하더라”며 참가자들의 반응도 전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