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한국학교(교장 신현명) 5, 6학년과 9, 10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SKS 축구팀은 10월 10일부터 11월 18일 토요일까지 총 7차례 진행된 CISSA 국제학교 축구 리그대회에 참가했다.
중국 국제학교 스포츠 연합인 CISSA (China International Schools Sports Association)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상하이와 쑤저우, 난징 등 약 20개 이상의 국제학교가 참여해 6회의 학교별 대항전과 1회의 전체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상해한국학교 SKS축구팀은 이번 대회에서 상하이 미국학교, 쑤저우 영국학교, 싱가포르학교, 난징 국제학교, 콩코디아 등 다양한 국제학교 축구팀과의 경기에서 탄탄한 기본기와 팀워크를 바탕으로 초등은 14전 9승 3패 2무, 중등은 14전 13승 1무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이번 축구대회에 참가한 5학년 박시제 학생은 “이번 대회를 하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었고 인내심과 팀워크를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또 5학년 장준혁, 이건우 학생은 “대회가 끝났다는 것이 너무 아쉽다. 다른 학교 학생들을 만났을 때 더 적극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영어를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라고 전했다.
상해한국학교 학생들은 이번 CISSA 국제학교 축구대회 참가를 통해 많은 국제학교의 다양한 인종 및 국적의 학생들과 교류하며 페어플레이 정신, 팀워크, 글로벌 시민 의식 등을 몸소 체험하며 보다 넓은 시선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