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안에서도 와이마이? 간편한 음식 배달

[2019-06-05, 15:33:45]

외식 배달이 발달한 요즘은 열차를 타고 가면서도 먹고싶은 음식을 편하게 배달시킬 수 있다.

열차편 넘버가 G나 D로 시작되는 열차를 타는 승객들은 철도국 공식 사이트인 12306 사이트(www.12306.cn)거나 휴대폰 어플 '12306'를 통해 먹고 싶은 음식을 자신이 타고 있는 열차까지 배달 시킬 수 있다.

 

 


12306 사이트거나 어플에서 【餐饮·特产】-【商旅服务】를 눌러 들어간 후 자신이 타는 열차편 넘버, 날짜 등 정보를 입력한다.

 

 

 


그러면 화면에서 자신이 타는 기차가 경유하는 역 가운데서 음식 배달이 가능한 기차역 이름이 뜨게 된다.
그 가운데서 자신이 음식 배달을 원하는 기차역을 선택해 클릭하면 그 기차역에서 주문할 수 있는 음식점 명칭이 보인다.

 

 


음식점을 눌러 음식을 주문하는 방식은 '어러머'나 '메이퇀' 등에서 외식 배달을 시키는 것과 비슷하다. 음식을 선택 한 후 자신이 타는 열차편, 좌석번호, 휴대폰 번호 등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하면 된다.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우측에서 영수증 발행을 선택한 후 결제한다. 이처럼 기차역 인근 음식점에서 음식을 배달하는 경우 배송료 8위안이 붙게 된다.

 


고객이 주문한 배달음식은 열차 승무원이 좌석까지 가져다 주게 된다. 주문 가능한 시간대도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