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난리 났다는 中 동영상이 뭐길래

[2019-12-19, 08:36:04]

중국에서 특이한 방법으로 줄넘기 하는 동영상이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다.


18일 인민일보해외망(人民日报海外网)에 따르면 최근 중국의 한 학교 운동장에서 100명이 동시에 줄을 돌려 단체 줄넘기를 하는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0명의 사람들은 긴 줄을 양쪽으로 잡아 대형 나비 모양을 만들어 가운데 줄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한 명이 구령에 맞춰 줄을 넘고 있는 모습이다.

 


원래 이 동영상은 중국 SNS를 통해 국내에서 화제가 되었다가 해외까지 퍼져나간 것으로 보인다. 100명이 동시에 줄을 돌리며 큰 포물선을 그리는 모습이 장관이다.


미국 폭스 뉴스 채널에서는 “줄넘기 운동은 수 세기 동안 존재했던 스포츠지만 이런 방식은 본적이 없다”며 이 영상에 대해 감탄했다. 그러면서 “직접 눈으로 봐야만 믿겠다”며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다. 미국의 한 교사는 이 같은 운동법에 대해 “체육시간 내내 반 전체 학생들 모두를 참여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며 극찬했다.


해외 네티즌들은 “내가 본 줄넘기 중 최고다”, “인상적이다”,”와! 기네스북에 오를만한 영상이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해당 영상은 트위터에서 현재 조회수 49만 회에 9천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민정 기자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