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마스크 구매 방법 수정 공고

[2020-02-01, 00:24:57] 상하이저널

상하이시는 마스크 구입과 관련해 새로운 규정을 31일 발표했다.

 

현재 상하이에 소재한 마스크 제조 공장이 24시간 가동되며 매일 400만매를 생산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에서 구매가 어렵다는 호소가 이어지자 22일부터 새로운 구매법을 시행하도록 결정했다.

 

먼저 주민자치기구인 주민위원회(居民委员会)에 사전 예약 신청 등록 후 지정 약국에서 구매하는 방식이다. 선 예약자가 등록순서 번호에 따라 제품이 도착하면 주민위원회에서 전화 또는 공고를 통해 통지하면 지정 약국에서 구매하면 된다.


현재 상황으로는 당장 마스크 수요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새벽부터 긴 줄을 서던 구매자들의 불편은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타 추가 조치 사항]

 

기차표 구매 시 핸드폰 번호 반드시 제공해야

 

중국철도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강화를 위해 승객과 즉각적인 연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1일부터 기차표를 구매하는 모든 승객은 본인 핸드폰 번호를 반드시 제공해야 한다고 전했다.

미성년자, 노인 또는 핸드폰이 없는 승객들은 보호자나 연락이 가능한 지인의 휴대폰 번호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중국 핸드폰이 없는 홍콩, 마카오, 타이완, 외국인 승객은 이메일 주소로 대체할 수 있다.

 

한편 전염병 방역과 승객 유동량 변화로 31일부터 일부 철도 노선의 운행이 중단되는 조정안을 발표했다. 이로 인해 취소 또는 연기하는 승객에게는 별도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현재 진입이 통제되고 있는 기차역은 정상 운영 후 30일 이내에 환불 수속이 가능하다.

 

 

올해 2월 납세신고 224일까지로 연기

 

상하이 세무국에 따르면 비대면 세무업무를 적극 추진해 최대한 온라인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각 기업 또는 개인 납세의무자들의 20202월 세무 신고 기한을 224일까지로 연기한다. 연기 후에도 기한 내 신고가 어렵다면 규정에 따라 재연장 신청이 가능하다.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