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도서관, 이양호 작가 초청 온라인 강연

[2022-05-14, 15:17:36] 상하이저널
“우리 삶의 근원적인 샘물을 어디서 찾을 것인가” 

상하이희망도서관이 오는 21일 다산독서클럽에서 고전읽기에 힘쓰고 있는 이양호 작가를 초청해 온라인 강연을 연다. 


“우리 삶의 근원적인 샘물을 어디서 찾을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할 이양호 작가는 중고등 고전대안학교인 ‘다산서원’을 설립해 동서양 고전을 강의해왔다. 현재는 다산독서클럽과 도서관에서 논어, 맹자, 삼국유사 등 고전 강독을 이끌고 있으며, 특히 중고생들이 <소크라테스의 변론>, <크리톤>, <사기>, <삼국유사>와 같은 고전 원문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책을 시리즈로 내는 데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저서로 <심장에서 가장 가까운 정의>, <논어, 나에게돌아가는 여행> <비겁한 죽음보다 참혹한 현실에 서다> <최랑이 이생을 엿봤다니까> <맹자씨, 정의가 이익이라고요?> <진시황을 겁쟁이로 만든 단 한 사람> <소크라테스는 왜 탈옥하지 않았을까?> <삼국유사, 역사의 뜻을 묻다> <공부를 잘해서 도덕적 인간에 이르는 길> <신데렐라는 재투성이다> <백설공주는 공주가 아니다> 등이 있다.

희망도서관은 "이번 이양호 작가 초청 강연은 오랜 봉쇄로 지친 교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 2일 서정오 선생님의 “우리 옛 이야기”에 이어 두 번째 온라인 강연이다. 앞으로 챙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와 교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희망도서관 두 번째 온라인 강연]
이양호 작가 초청
“우리 삶의 근원적인 샘물을 어디서 찾을 것인가” 
•5월 21일(토) 오전 10시
•원하는 누구나(선착순 100명)
•줌 미팅(희망도서관 위챗 단체방에 링크 공개)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