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기운 받자” 마화텅이 입은 80위안 스웨터 ‘인기’

[2024-01-31, 16:12:23]
[사진 출처=홍성신문(红星新闻)]
[사진 출처=홍성신문(红星新闻)]

치열했던 2023년을 보내고 기업들도 조금은 가벼워진 마음으로 2024년을 맞이했다. 1월 29일 텐센트 마화텅(马化腾) 회장이 텐센트 연례회의에 모습을 드러내 약 35분 동안 강연을 했다. 당시 마 회장의 어조는 비교적 편안하고 유머러스했고 현재 텐센트의 현황을 이야기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31일 홍성신문(红星新闻)에 따르면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 마 회장이 노래를 부를 때 입었던 옷이 인기다. 마 회장은 이날 ‘축복합니다(祝福你)’라는 노래를 광동어로 불러 화제를 모았다. 이날 마 회장이 입은 옷은 양 쪽 팔에 흰 색 두 줄이 있는 붉은색 스웨터다. 원래 부를 상징하는 붉은색에 마 회장이 입었다는 이유로 같은 옷을 사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


해당 영상이 공개된 직후 일부 네티즌들은 현재 인터넷 쇼핑몰에서 동일한 디자인(외관상) 스웨터가 79.9위안에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마 회장이 실제로 입은 옷과 동일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24시간 만에 한 판매자에게서만 200장이 넘게 팔렸다.


원래 해당 제품의 키워드 검색어는 ‘청소년 스웨터’로 되어 있었지만 마 회장이 입은 직후에는 ‘연례회의 붉은색 스웨터’등으로 검색어가 변경되었다. 해당 스웨터는 이미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고 가장 비싼 가격이 158위안이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쉽게 구매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소재는 다 똑같을 것”, “그냥 한 장 사자. 우리는 이제부터 마화텅 회장과 같은 옷을 가진 사람이다”라며 즐거워했다.


이민정 기자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