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진격의 K-뷰티’ 거침없는 행보로 지구촌을 누비다

[2015-09-10, 16:32:02] 상하이저널

반영구화장 등 특화되고 전문화된 뷰티&헬스 서비스에 관심 집중
 

몇 년 전부터 중국 등지에서 K-뷰티 열풍이 거세게 일면서 한국의 차별화된 뷰티 트렌드나 기술력을 중국시장에 알리려는 뷰티업계의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 한-중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국내 뷰티산업을 이끄는 대표 기업이 중국 현지에서 공동으로 뷰티쇼를 개최한 것도 이 같은 단적인 예다.

 

K- 뷰티를 화두로 너나 할 것 없이 중국 뷰티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이미 우수한 기술력으로 시장을 주도하며 K-뷰티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아이템은 바로 반영구 화장이다. 업계에 따르면 중국대륙에 한국 뷰티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한국 반영구기술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중국으로 진출하는 것은 물론,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으로 한국의 기술을 배우려는 수강생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반영구화장은 과거에 인위적으로 구현되던 눈썹문신과는 달리 진일보된 기술방식으로 자연스러움이 더해져 관련 시장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시장성장세와 맞물려 반영구 아티스트가 유망직종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조앤특수메이크업(대표원장 조소영)은 전례가 없던 새로운 특허 기법을 도입해 K-뷰티 반영구화장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 조앤특수메이크업은 최근 세계적인 메이크업 디자인 스쿨인 중국 모과평 디자인 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국내유일의 반영구 특허 시술기법인 조앤345 기법과 이 특허기법을 접목시킨 머신시술 기법을 북경 모과평학교와 상해모과평학교에서 교육해 각 학교 임직원과 학생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모과평은 중국 메이크업의 대가, 우수기업가, 색조메이크업 예술교육가이며 중국 메이크업 역사에 전설적인 한 획을 그은, 중국 메이크업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중국의 대표 뷰티 아티스트인 모과평은 "한국에서 건너온 반영구 전문가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무수히 만났지만 지금까지 그 누구도 표현하지 못한 눈썹의 실제 같은 흐름을 완벽히 표현하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접근방법에 경이를 표한다"고 극찬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앤특수메이크업 조소영 대표원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조앤의 반영구적인 특수메이크업으로 한국의 특수메이크업 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 알리는 게 조앤특수메이크업의 교육사업 이념”이라고 말했다.


조앤특수메이크업의 조소영 대표원장과 교육전문팀은 오는 10월 모과평 본교인 항저우 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중국 대륙 전역에 한국 최고의 반영구 기법을 알리는 중국 특강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조앤특수메이크업 같은 독보적인 기술이 없을 경우 중국기업들의 발전 속도가 가속도가 붙은 만큼 어느 시점에서 K-뷰티 열풍이 수그러들지 모른다는 우려 섞인 목소리도 들리고 있다. 기술력이나 품질력에 승부수를 띄우기보다 한류에 편승해 자생적으로 성장한 시장인 만큼 한계가 있을 것이라는 경계의 목소리다.


업계 관계자는 “K-뷰티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각 브랜드마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면 일시적인 붐에 그치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weidianshu.com/

 

 

韩国美容产业相关技术不断推陈出新
半永久化妆技术引瞩目
 
随着韩国美容产业在中国的极度盛行,为了市场扩展的持续可行性,韩国相关产业不懈的对新技术与独特产品特点进行宣传,与中方携手开办BEAUTY SHOW。


目前,在中国市场新兴流行的韩国美容项目为半永久化妆技术。据业界反应,随着半永久化妆技术在中国的盛行,韩国相关产业不断提升技术以外,有意学习相关技术的中国学生也不断增多。


半永久化妆技术有别于以往的纹眉、纹唇技术,是打造自然、美观的美容新技术。因此,盛行的可能性非常乐观。由此可见,今后半永久性化妆师的行业,将会十分受欢迎。


特别是JOEN特殊MAKEUP(代表院长Cho SoYung)使用独家专利技术,引领着韩国半永久化妆技术的潮流。毛戈平是中国彩妆师的代表。从事化妆艺术二十多年来,毛戈平的化妆艺术蜚声海内外,影响了改革开放后一代人的生活和化妆观念。毛戈平表示:“我虽然见过众多韩国的半永久彩妆师,但还从没遇见过像Cho SoYung院长这样能将半永久眉毛彩妆体现的如此自然、传神。”


JOEN特殊MAKEUP的Cho SoYung院长将带领教育专业团队,于10月到访中国,从毛戈平的母校杭州大学启航,将在中国的大学校进行半永久技术巡讲。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가을 황홀경, 단풍이 부른다 hot 2015.10.10
    장시 우위안(江西婺源)가을이 깊어갈 수록 우위안의 가을도 아름다운 빛으로 물들어 간다. 마을을 중심으로 어느 방향에서 우위안으로 진입하든 수십리에 걸쳐 사람그림자..
  • 가을꽃 대잔치, 향기 따라 떠나요 hot 2015.09.26
    가을이 소리없이 찾아왔다. 청량한 바람에 그윽한 꽃향기가 묻어 폐부 속 깊이 파고드는 가을, 가을꽃의 향연이 그리워지는 계절이다. 상하이에서 '가을꽃..
  • 가을 여행에 어울리는 습지공원 4곳 hot 2015.09.25
    시사습지공원(西沙湿地公园)시사습지공원은 상하이에서 유일하게 자연 조석현상과 넓게 펼쳐진 자연습지를 볼 수 있는 곳이다. 공원에 들어서면 습지 가운데로 7km로 길..
  • 올해 GDP 목표 달성 어렵다 hot 2015.09.22
    중국사회과학원이 올해 중국의 국민총생산(GDP) 성장목표 달성이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사회과학원 경제학부는 21일 '경제청서 하계편:중국..
  • 中서 뚫린 애플 ‘철벽보안’…中 당국 배후 가능성? hot 2015.09.22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중국 앱들이 해커의 공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이 자랑스럽게 강조했던 ‘철벽 보안’에 구멍이 생겼다는 의미다.월스트리트저널(WSJ)..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하이야생동물원 사육사, 곰떼 습격으..
  2. 올해 수입박람회 개막일 임시 공휴일..
  3. [10.20] 상하이야생동물원 사육사..
  4. 中수출규제법 12월부터 시행
  5. aT, 전남도와 손잡고 중국 수출상담..
  6. [가을 나들이] ② 젠궈시루(建国西路..
  7. 中 저장성 임상시험 중인 코로나19..
  8. 2020 中 부호 순위, 부동의 1위..
  9. '솽11' 쇼핑축제 시동 걸렸다
  10. 中 도시별 종합경제경쟁력…상하이 3위..

경제

  1. 中수출규제법 12월부터 시행
  2. aT, 전남도와 손잡고 중국 수출상담..
  3. 2020 中 부호 순위, 부동의 1위..
  4. '솽11' 쇼핑축제 시동 걸렸다
  5. 中 도시별 종합경제경쟁력…상하이 3위..
  6. 中최대 유통기업 '가오신' 알리바바..
  7. 中 '미성년자 보호법' 내년 6월 실..
  8. 中 전국 평균 신규 분양가 ‘1만元..
  9. 中 1~3분기 GDP 0.7% 성장
  10. [코트라] 향후 5년 중국경제 밑그림..

사회

  1. 상하이야생동물원 사육사, 곰떼 습격으..
  2. 올해 수입박람회 개막일 임시 공휴일..
  3. aT, 전남도와 손잡고 중국 수출상담..
  4. 中 저장성 임상시험 중인 코로나19..
  5. 韓 마스크 수출 전면 허용…中 마스크..
  6. 코로나바이러스 냉동식품 포장재서 '생..
  7. 中빈곤지역, 거금 들여 세계 최대 '..
  8. [창간특집] “누군가는 반드시 해야..
  9. 中 코로나 임상 백신 6만명 접종 완..
  10. 中 14세 중학생 신장이 221cm…..

문화

  1. 2020 아트플러스 상하이 국제전 2..
  2. 上海 ‘가짜 재벌녀’ 단톡방 사건…스..
  3. 올해 노벨문학상, 美시인 루이스 글뤼..
  4. [책읽는 상하이 96] 고요함이 들려..
  5. 中 축구 판정 논란… 그 중심에 선..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