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문화•역사•상품… 한국 알린 ‘한민족문화제’

[2019-09-30, 16:25:06] 상하이저널
爱琴海광장 현지인들 속 한국 알린 축제 한마당
주최측 추산 10만여 명 축제 즐겨… 역대 최다 참여
 
 
 
 
 

‘2019 한민족문화제’가 지난 28일(토) 아이친하이(爱琴海)광장에서 열렸다.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월드옥타상하이지부, 상하이조선족여성협회 공동주최로 열린 올해 한민족문화제는 주최측 추산 10만여 명이 축제를 즐기고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하이한인어머니회 길놀이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개막한 한민족문화제는 해동검도, 태권도, 장고춤, 전통복과 치파오 패션쇼 등 우리 전통문화를 알렸다. 오후에는 색소폰밴드와 기타동호회의 연주, 상해한국학교와 상총련의 K-POP 댄스 등이 이어졌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나도 가수다> 노래 경연이 진행됐다. 예심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나는 나비다>의 어원 씨가 1위를 차지했다. 관객의 큰 호응을 얻은 겨울왕국 테마곡 렛잇고(Let it go)를 부른 초등 6학년 강민서 학생이 2위를 수상했다. 참가한 8개 팀에는 순위에 따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등 한중 왕복항공권과 기타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올해 <나도 가수다>는 70개 팀이 예선를 치루고, 1800명의 모바일 투표에 참여하는 등 본선 대회 전부터 교민들의 화제를 모았다.

또 모래판 위의 상하이 장사를 가리는 전통씨름대회에서는 한라급 이주봉, 백두급 조성훈 씨가 우승해 한중 왕복항공권과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 밖에 한국상회 독립정신계승위원회와 역사연구회 히어로의 '3.1 독립선언서' 쓰기, 한국관광공사의 전통놀이 체험,  재외국민선거 안내, 청소년들의 한국역사(위안부, 동해, 독도 등) 바로 알리기 등이 진행됐다. 특히 SOS 솔루션은 건강검진과 함께 헌혈 캠페인 등을 펼쳐 교민들의 안전과 건강지킴이로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또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50여개 부스에서는 한식, 한국의류, 한국화장품 등 다채로운 한국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됐다. 행사에 참여한 교민들과 조선족들은 물론 주말을 맞아 아이친하이를 방문한 현지인들의 발길을 잡았다. 

또한 매년 한민족문화제에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는 사생대회와 백일장 대회가 올해도 진행됐다. 사생대회에는 180명, 백일장대회는 25명이 참여했으면 수상작 발표는 10월 중순에 있을 예정이다.

한민족문화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것에 대해 박상윤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회장은 “제25회 한민족 문화제”를 준비하시느라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수고가 많았다. 이번 문화제는 과거의 문화제와는 차원이 다르게 큰 성공을 거뒀다”라며 “이번 성공적인 문화제를 또 한번의 전환점으로 삼아 상해한국상회는 앞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가면서 일을 잘하는, 선한 봉사자들의 모습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윤 상해한국상회 회장, 이학준 월드옥타상하이지회장, 황미영 상하이조선족여성협회장을 포함 김한규 상하이총영사관 부총영사, 김홍수 상하이한국문화원장, 이봉원 민주평통 수석부회장, 마오전원 상하이아이친하이총경리, 정용문 한국관광공사 상하이지사장, 김연근 상하이한국국제물류협회장, 장경범 상하이화동한식품발전협의회 수석부회장, 전병석 상해한국학교장, 정대희 대한노인회장, 박창근 조선족주말학교장, 김용 전북상하이대표처 지사장, 백서희 재상하이한국유학생총연합회장, 탁종한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수석부회장, 배제진 흥사단 상하이지부장 등이 내외빈으로 참여해 한민족문화제를 축하했다. 

<나도 가수다>
•1위 어원 
•2위 강민서
•3위 전예린 
•4위 남유리 
•5위 김연준, 강동원 
•응원상: 이지연, 소현  
•인기상 황용환 
•행운상 오수현, 김가영

<씨름대회>
한라급: 이주봉
백두급: 조성훈

고수미 기자

신나는 축제를 즐겨요!
코리아부동산 "아름다운 우리 옷을 선보입니다"
청소년 외교단 동아리 "우리 역사를 바로 알려요!"
 
 
내가 쓴 독립선언서 전시
교민들의 안전과 건강 지킴이 'SOS 솔루션'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으로 오세요!" 

 


"11월 17일부터 내년 총선 재외국민투표 신청하세요"

 





나도 가수다 1위 _ 어원 씨

나도 가수다 2위 _ 강민서 양 

<협찬>
한국관광공사상해지사/경기도 상해대표처/강원도 관광공사/전라북도 상해 대표처/충청북도 상해대표처/제주특별자치도 상해대표처/상하이총영사관/상해화동한국식품협의회/효성/한마당/함지박/조선족문화교육촉진후원회/세스코/상해한국금융단/상해여성경제인회/상하이밀텍(밀리폴)/인터바스 박현순/한영이엔씨 정한영/상해수성&미평/사천휴비스/선미옥/월드옥타 김용태 회장/이창훈 사장/손현석 사장/polastar textile 홍순례 사장/옥타/조선족여성협회/위드길㈜/크린월드/한세드림/풀무원/대한항공/아시아나/농심/한세MK- NBA/만수정/JUNO HAIR/브라운식스티/빙그레/SK증권/k마트/w마트/르메르디앙/1001안경점/아모레퍼시픽/파리바게트/薇琳医美集团/CJ/오리온/하이톤 호텔/문교/정관장/오뚜기(朴顺德)/자하문/올림피아/민주평통/자동차부품협회 박영규/이스타항공/우리떡집/조선족 골프협회/비자센터/상해한국상회/ART N/이노치과/숙귀방,정지당/Radisson hotel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에서 ‘인싸’ 되기 hot 2019.10.03
    ‘인싸’는 인사이더의 약자로, 부끄럼 없이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잘 어울려 노는 사람들을 부르는 단어이기도 하다. 친구가 많고 사교성이 뛰어난 사람들을 보고 ‘인싸..
  • [책읽는 상하이 54] 내가 너에게 절대로 말하지.. [1] 2019.10.03
    원제: Everything I Never Told You셀레스트 응 | 마시멜로 | 2016. 08.산더미 같은 책 속으로 조용히 현실도피를 떠나 숨어든 사십 대..
  • 中 10월부터 새로 바뀌는 규정들 hot 2019.10.02
    10월부터 달라지는 것들 上海 10월 10일부터 교통 과태료 체납금 부과 오는 10월 10일부터 상하이에서는 모든 교통 법규에 대한 과태료 납부 기한을 15일 이..
  • 신중국 수립 70년의 기억들, 상하이 전시 hot 2019.10.01
    70년의 기억, 상하이 전설의 증거——중화인민공화국 수립 70주년 기념 문서 전시회70年记忆 见证上海传奇——庆祝中华人民共和国成立70周年档案展상하이시 문서국, 상하..
  • 천년의 세월을 품은 물의 도시 '10대 수향마을' hot 2019.10.01
       중국 강남 지역에는 수많은 수향마을들이 저마다의 운치를 뽐낸다. 수로를 따라 작은 배를 타고 둘러보다보면&nbs..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2륜 전동차 판매 50% ‘폭증’..
  2. ‘한국문화제’ 홍췐루에서 한달 간 연..
  3. 中 언론, 박원순 시장 사망 긴급 타..
  4. 여름방학, 상하이에서 자라는 '꿈'...
  5. 中 CCTV, 한국 성형외과 ‘유령수..
  6. 상하이 타지역 자동차번호판 주행제한..
  7. ‘중국판 N번방’ 아동 음란사이트 최..
  8. [7.13] 中 CCTV, 한국 성..
  9. [7.10] 中 언론, 박원순 시장..
  10. [7.15] 트럼프, ‘홍콩 특별지위..

경제

  1. 中 2륜 전동차 판매 50% ‘폭증’..
  2. 샤오미 5G폰 한국 출시... 가성비..
  3. 상반기 中항공업계 10조원 손해.....
  4. 中 6월 수출입 모두 증가…온라인 수..
  5. 中 2020년 졸업생 급여 1위 대학..
  6. 上海 상반기 온라인 관련 소비자 불만..
  7. 영국 5G사업 화웨이 '퇴출'.....
  8. 中 ‘무제한 항공권’ 똑똑하게 구매하..
  9. 中 부동산 기업, 상반기 순이익 최소..

사회

  1. ‘한국문화제’ 홍췐루에서 한달 간 연..
  2. 中 언론, 박원순 시장 사망 긴급 타..
  3. 여름방학, 상하이에서 자라는 '꿈'...
  4. 中 CCTV, 한국 성형외과 ‘유령수..
  5. 상하이 타지역 자동차번호판 주행제한..
  6. ‘중국판 N번방’ 아동 음란사이트 최..
  7. 베이징, 코로나 신규 확진 6일 연속..
  8. '낙타의 귀가' 中 누리꾼 가슴 뭉클
  9. 상하이 37℃ 반짝 '찜통 더위'....
  10. [인터뷰] 상하이 ‘By 벨로코’의..

문화

  1. [책읽는상하이 83] 50대 사건으로..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