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11.18]中제조 짝퉁, 해외서 '진품' 판매

[2019-11-18, 11:53:39]

 

중국은 지금… 2019년 11월 18일(월) 
상하이방닷컴 shanghaibang.com

 

 


1. 中제조 짝퉁, 해외서 '진품' 판매... 중국•아랍 연합작전으로 검거
최근 중국경찰과 두바이경찰이 공동으로 가짜 명품백 제조 및 판매를 해온 일당 57명을 붙잡고 가짜 명품백 2만 8000역건을 몰수했다고 18일 중국청년망이 보도했습니다. 중국 및 아랍 경찰은 연합작전을 통해 중국에서 가짜 명품백을 만들어 아랍에 운반, 아랍에서 진품백으로 둔갑해 고가에 판매를 해온 일당을 검거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동안 가짜 명품백을 만들어온 중국의 지하공장은 일꾼이 십여명에 불과하지만 각자 맡은바 역할이 분명하고 이들이 만들어낸 가짜는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진품 증명서, 세관수입화물 신고서, 세관 수입증치세 납부서 등 증서까지 위조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국에서 만들어진 가짜 제품은 위조증서와 함께 아랍으로 보내졌고 원가 100~200위안(1만6천~3만2천원)의 짝퉁은 진품으로 둔갑한 뒤 수천위안~수만위안에 팔려나갔습니다. 이번에 몰수된 LV, 샤넬 등 명품백들은 그 가치가 무려 18억위안(2,98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보다 자세한 뉴스는 ‘상하이방닷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알리안츠, 中 최초 외자 독자 보험사 허가
독일 알리안츠(Allianz) 그룹이 외국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중국의 단독 출자 보험회사 설립 인가를 받았습니다. 15일 신경보에 따르면, 알리안츠 그룹은 14일 알리안츠(중국) 보험유한공사 개업에 대한 중국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의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알리안츠는 중국 최초 외자 독자 보험회사로 중국 보험 시장을 적극 공략할 전망입니다. 알리안츠는 “중국 당국의 허가로 알리안츠의 중국 시장 전략이 보다 강화될 전망”이라며 “이는 알리안츠가 세계에서 성장률이 가장 빠른 경제체 중국의 시장 잠재력을 발굴해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리안츠는 앞서 중신신탁(中信信托)과 합작해 중독알리안츠생명보험(中德安联人寿)을 설립했습니다. 합작사의 지분 비중은 현재 알리안츠가 51%, 중신신탁이 49% 보유하고 있습니다.

 

 


3. 中 여자농구, 올림픽 예선전서 한국에 패…中 누리꾼 “해산해라”
중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도쿄 올림픽 예선 첫 경기에서 한국에 1점차로 패했습니다. 중국 여자농구가 한국에 승리를 내준 건 5년 만에 처음입니다. 신랑체육은 14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2020년 도쿄올림픽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예선전에서 중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80대 81로 한국에 패했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 43초를 앞두고 한국 팀에 1점을 앞서고 있던 중국 팀에서 두 번 연속 범실이 나오면서 결국 한국에 역전승을 안겨줬습니다. 한편, 중국은 이날 경기 전까지 한국과의 경기에서 54전 33승의 전적으로 한국을 크게 앞서고 있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겨룬 지난 9월 2019년 아시아컵 준결승에서 중국은 한국을 80대 52로 격파해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에 굴욕을 선사한 바 있습니다. 중국 여자농구 대표팀의 패배 소식을 접한 현지 누리꾼들은 “중국 여자 농구팀을 해산시켜라"며 비난과 질책 섞인 반응을 내놓았습니다.

 

 


4. 인기스타 린즈링 결혼, 대만 '들썩'
지난 17일 중국 대만은 인기 연예인 린즈링(林志玲)의 결혼으로 들썩였습니다. 18일 환구시보 보도에 따르면, 이날 린즈링은 자신의 고향에서 가족과 친인척, 지인들이 참석한 가운데서 일본 연예인인 Akira와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올해 45세의 린즈링은 대만 최고의 모델로, 대만 최고의 미녀로 꼽히며 그녀의 연애, 결혼은 그동안 많은 팬들의 관심을 끌어왔습니다. 대만언론들은 그녀의 결혼을 '세기의 결혼식'이라면서 이날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결혼식을 보기 위해 결혼식장 인근으로 몰려들었다고 전했습니다. 타이난시(台南市)관광국은 16일과 17일 이틀동안 타이난시의 음식점들은 예약이 넘치고 만석이 되는 등 '진즈링 결혼식'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날 각종 포탈검색 사이트에서는 '린즈링 결혼식'이 검색어 상위권을 석권했으며 그녀의 옛 연인인 옌청쉬(言承旭)의 이름도 덩달아 검색어 상위권에 나타났습니다.

 

 


5.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 바꾸기' 10일부터 시작
중국의 3대 통신사가 쓰던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가지고 타 통신사로 이전(번호이동, 携号网转)관련 서비스 세칙을 발표했다고 15일 중국신문망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에 따르면, 전날 저녁 3대 통신사들은 이와 관련 서비스를 지난 10일부터 시범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가입자가 번호이동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휴대폰 번호 앞자리가 1349, 174, 170, 171, 162, 165, 167인 번호와 사물인터넷 전용번호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명제로 등록된 휴대폰 번호여야 하며 사용정지됐거나 요금 체납, 계약이 남아있는 등 경우에는 통신사 이전에 불가능합니다.

 

 


6. 中 천장 뚫고 떨어진 3미터 뱀 ‘경악’
중국 광동 포산(佛山)시 한 매장에서 천장을 뚫고 떨어진 3미터 길이의 뱀이 현지 누리꾼들 사이 화제입니다. 15일 간간신문망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5시경 포산시 찬청구(禅城区)에 위치한 상가 매장 천장에서 갑자기 3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뱀이 떨어졌습니다. 상인들의 신고를 받은 포산시 공안국 경찰은 즉시 출동해 거대한 뱀 포획 작전에 돌입했습니다. 경찰은 과거 뱀을 잡아 본 경험이 있는 시민 3명을 섭외해 철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20킬로그램에 달하는 거대 뱀은 남성 6명이 투입되어서야 겨우 제압됐고 현장에서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상인들의 말에 따르면, 거대 뱀은 10년 가까이 천장에서 숨어 지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매장 사장은 “10년 전 인근 주민들이 큰 뱀이 출몰한다는 말을 했었고 3년 전에도 내부 공사를 하는 직원이 뱀을 봤다고 말한 적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m.shanghaibang.com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위챗 사진이 내 위치정보까지 노출?
  2. 광저우 도로 붕괴로 3명 실종
  3. 상하이 '외국인 취업, 거류증 접수..
  4. 무단결근 직원 해고했는데… 법원 "1..
  5. 中 100대 도시 집값 전달比 0.2..
  6. 中 장삼각 통합발전 규획 발표 …외국..
  7. 中 육가공 공장, 병든 돼지 고기 대..
  8.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로 가볍게..
  9. 11월 中 부동산 가격 하락 지역 4..
  10. 상하이, 해외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경제

  1. 위챗 사진이 내 위치정보까지 노출?
  2. 상하이 '외국인 취업, 거류증 접수..
  3. 무단결근 직원 해고했는데… 법원 "1..
  4. 中 100대 도시 집값 전달比 0.2..
  5. 中 장삼각 통합발전 규획 발표 …외국..
  6. 11월 中 부동산 가격 하락 지역 4..
  7. 상하이, 해외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8. [코트라] [기고] 중국 자동차 산업..
  9. 中 12월부터 휴대폰 가입자 ‘안면..
  10. 3Q 스마트폰 시장, 삼성∙화웨이∙애..

사회

  1. 광저우 도로 붕괴로 3명 실종
  2. 中 육가공 공장, 병든 돼지 고기 대..
  3.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로 가볍게..
  4. 中여성, 노인 차에 매단채 아찔한 질..
  5. 中 7명 살해한 ‘여성 살인범’ 20..
  6. 中 4개월 여아 ‘추나’요법 치료 후..
  7. 中 초∙중∙고생 70% 독서 시간 1..
  8. 배우 죽음으로 내 몬 '저장위성'에..
  9. 희망도서관 10살 됐어요
  10. 2019 제8회 항저우 한•중 대학생..

문화

  1. 中 배우 ‘도전형 예능’ 찍다 사망…..
  2. 탁구 ‘에지볼’까지 잡는 스마트 탁구..
  3. [책읽는 상하이 60] 코스모스
  4. [책읽는 상하이 61] 오베라는 남자
  5. [새 책 소개] 책, 예술을 만나다
  6. 中 누리꾼, 손흥민 22위 “저평가..
  7. SHAMP 12월 추천도서
  8. ‘울림’ 챔버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
  9. 연말, 아이와 함께 즐기는 체험형 전..
  10. [책읽는 상하이 62] 철학자와 하녀

오피니언

  1. [독자투고] 배낭 하나 달랑 메고

프리미엄광고

ad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