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길 통행료 경유지역 검색가능
장강삼각주 지역간 고속도로 정보교환시스템인 `전자지도'가 완성되어 운행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저장성 교통청 관계자는 "저장-상하이간 전자지도를 완성해 이 달부터 두 지역간 가장 빠른 도로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음달부터는 상하이-쑤저우-저장-안후이간 고속도로(일부) 정보서비스도 실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지도를 이용하려면 저장성교통청 사이트 (http://61.130.7.2024/index.
jsp)에 접속 후, `가장 빠른 길(最捷路径)' 메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두 지역간의 거리와 가장 빠른 길, 경유도시, 통행료 등의 정보가 그림과 자료로 나타난다.
2005년 말 상하이시-장쑤성-저장성은 `장강삼각주 고속도로 교통정보교환 세미나'를 개최해 2010년 까지 장강삼각주 일대 교통정보 공유를 실현하자는 합의를 도출했다. 이 합의에 따라 무정차 통행료납부와 도시간 교통서비스 제공 등이 연구가 진행되어 지금의 결과를 얻어냈다.
지난 4월 난징에서 열린 제2차 세미나에서 안후이성도 이 합의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1개 도시 3개성은 합의에 따라 올 연말까지 장강삼각주 고속도로 정보교환 운영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정보발표시스템을 통해 교통정보를 제공, 휴일, 날씨, 중요사건 등의 정보도 상호 교환할 계획이다. 장쑤성-저장성-상하이시-안후이성간의 기존 교통사이트도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