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연계 독서는 교과 내용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책의 주제를 찾는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준다. 이를 통해 시사적인 주제에 대해서도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주장과 의견을 펼칠 수 있다. 교과와 연계되는 3권의 도서를 추천한다.
나의 선택(안철수 외 지음, 정음출판사)
◆교과 연계
중 1학년 도덕 -개성 신장과 인격 도야 , 1학년 1학기 생활국어 - 창의적인 생각과 표현 ,3학년 도덕 - 진로, 진학과 도덕 문제, 3학년 기술가정 - 진로 선택과 직업 윤리
◆ 졸업을 하고 진학을 하여 새 학기를 시작하는 중ㆍ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재수와 취업이라는 새로운 길을 결정하려는 사람에게 정말 권하고 싶은 책이다.
꼭 같은 것보다 다 다른 것이 좋아 (윤구병 지음, 이우일 만화, 보리출판사.)
◆ 교과 연계
1학년 2학기 국어 - 3. 판단하며 읽기 ,9학년 1학기 생활국어 - 5. 독자와 글쓰기
◆ 이 책에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의 문제점과 보다 나은 사회를 위해 무엇을 고쳐 나가야 하는지 말해준다.
경제 특파원의 신중국 견문록 (한우덕 지음, 삼우반)
◆ 경제 전문 특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중국을 종단하면서 조망한 ‘신(新) 중국 보고서’다. 저자는 압록강변 단둥에서 베이징과 상하이를 거쳐 최남단 광둥성까지 현지 밀착 취재를 통해 중국인들의 사고, 그들의 정치 체제, 경제 시스템, 역사와 문화의 특징, 그리고 한중 관계, 그 핵심을 정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http://www.read-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