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저우주룽창(苏州九龙仓)부동산 개발회사의 쑤저우국제금융센터(苏州国际金融中心) 착공식이 거행됐다.
본 건물은 92층 높이450미터 빌딩으로 난징즈펑빌딩(南京紫峰大厦)과 함께 강소성에서 최고층 빌딩으로 불리어질 예정이다.
쑤저우국제금융쎈터는 2013년에 완공 예정으로 소주공업원구 후둥(湖东)CBD상업구 와 원구(园区) 진지후(金鸡湖)를 근방으로 21,280평방미터 토지에 건설면적 393,208평방미터 92층 450미터 파도型 플라자로 나누어 건설되고 메인 빌딩의 92층에 설치한 관광대에서는 소주의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건물은 고급 오피스, 고급 호텔, 호화 홈 오피스 등을 포함한 대형 종합 상업구로 건설될 예정이다. 소주의 역사와 이미지를 상징하는 물(水)을 상징하여 현지상황과 융합 ‘잉어가 용문을 넘는다(鲤鱼跳龙门)’는 설계 테마로 번영과 창성(昌盛)을 뜻하고, 진지후 방향으로 건설되어 물고기가 프라자를 지나, 주변 건물과 메인 빌딩에까지 닿아 소주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만들어 질 것이다.
장쑤 최고빌딩은 중신소주공업원구부동산회사(中新苏州工业园区置业有限公司)와 홍콩 주룽창(九龙仓)회사와 합작 30억73만 위엔에 토지 입찰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扬子晚报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