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잔치 부터 책 모으기 운동까지
2006년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에서는 모든 학부모와 함께 on-off 라인에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학부모회의 공식 카페를 개설하고 소식지를 발간하였다. 먼저 학부모회의 활동과 방향 등을 학부모들과 함께 공유하며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학부모회의 공식카페를 온라인상에 개설하였다. 학부모회 카페는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을 해야 하며 자녀의 인적사항과 부모의 이름이 일치하여야 가입승인이 된다고 밝혔다. 학부모회에서는 학부모 카페가 학교 발전을 위한 학부모의 건전한 참여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체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와 대의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당부하였다.
off라인으로 학부모회의 활동 내용과 방향을 각 학부모에게 전하게 될 소식지는 모든 학부모의 참여와 화합에 일조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대규 학부모 회장은 소식지를 발간하게 된 동기로 "학교나 학부모회의 정보가 홈페이지나 카페를 통해 교류가 되다 보니 온라인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이 상대적으로 정보 공유가 부족하게 되었다. 모든 학부모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며 학부모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소식지가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올해는 특히 신축이전이라는 커다란 일을 앞둔 상태로 그 어느 해보다 학부모들의 올바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학부모들의 다양한 참여를 당부한다.
또한 상해한국학교가 당면하고 있는 신축기금 고갈로 인한 문제에 대해 조그마한 보탬이라도 되고자 학부모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 이번 27일 봄잔치를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봄잔치에서는 바자회를 비롯 먹거리 잔치, 놀이마당, 아나바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에서는 `2006년 봄잔치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실무준비에 들어가 준비 중이다.
더욱이 새로이 신축되는 도서실의 규모가 방대하여 현재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만 여권의 도서로는 책이 턱없이 부족한 형편으로 학부모회에서는 책 모으기 운동을 함께 펼치고 있다.
상해한국학교 학부모 카페
(cafe.naver.com/skslo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