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 라면 ‘불닭볶음면’

[2022-08-31, 16:05:24]
삼양 불닭볶음면이 제2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선정에서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한국 라면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7월 4일~17일 중국 소비자 1270만 명이 참여해 투표한 결과에서 삼양 불닭볶음면은 8만1055표를 얻어 국내 라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인민망(人民网)은 31일 전했다.

전 세계를 휩쓴 불닭볶음면은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의 아이디어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회장은 매운 음식 앞에 긴 줄이 선 것을 본 뒤 한국식 매운 비빔면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 1년여에 걸쳐 고추장 2t과 닭 1200마리를 투입해 불닭볶음면을 출시하는 데 성공했다.

불닭볶음면은 지난 2012년 4월에 출시됐지만, 당시 매운맛 비빔면 계열의 제품들은 아직 미성숙단계였기에 매운맛을 즐기는 소수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삼았다. 하지만 의외로 삼양 불닭볶음면의 중독성 강한 매운맛은 호평을 받았다. 

애초에 별다른 광고 마케팅 없이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홍보했다. 당시 불닭볶음면에 도전하는 동영상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유행하며 ‘핫푸드’로 자리매김했고, 심지어 대표적인 한국 음식으로 꼽힐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불닭볶음면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삼양식품은 재빨리 같은 계열의 제품을 내놓았다. 매운맛을 완화하기 위해 치즈, 참치, 계란 등의 부재료를 불닭볶음면과 결합해 다양한 맛을 냈다. 그중 치즈 불닭볶음면, 크림 불닭볶음면 등이 잇따라 인기를 끌면서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

삼양 불닭볶음면은 전체 삼양식품 수출액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중국은 삼양식품의 가장 큰 수출국이다. 지난 2016년부터 중국 수출을 시작하면서 4년 새 수출액이 3배 이상 늘었다. 그중 불닭볶음면은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매운 비빔면 제품으로 각광받았다. 삼양 불닭볶음면은 독특한 매운맛으로 수입 라면 중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6.18' '솽스이(双11)' 등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 축제에서 삼양 불닭볶음면 계열의 제품 판매량은 매년 라면 제품 중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 "6.18" 쇼핑 축제에서 삼양 불닭볶음면은 징동, 티몰, 핀둬둬 등 다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동일 제품 판매량을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현재 삼양 불닭볶음면의 누적 판매량은 40억개를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삼양식품은 하반기에 아시아 소비층을 겨냥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수출 전용 제품을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브랜드는 재미와 도전 문화를 대표하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해외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해외 지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하영 기자ㅁ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워런 버핏, 진짜 비야디 주식 팔았다…630억 규모 hot 2022.09.03
    워런 버핏, 진짜 비야디 주식 팔았다…630억 규모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가치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의 비야디 주식 매도가 사실인 것으로 나타났다...
  • BYD, 상반기 순이익 ‘3배’ 폭증… 지난해 전년.. hot 2022.09.02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比亚迪, BYD)가 올 상반기 매출, 순이익에서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30일 북경일보(北京日报)는 비야디가 29일 발표한 20..
  • 中 첨단기술 투자 늘리는 해외 기업들 hot 2022.09.02
    중국내 첨단기술 산업에 대한 해외 투자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중국의 혁신 드라이브 전략 실시로 지속적인 개방을 확대하면서 첨단 기술 산업의 외자 유치가...
  • 부동산 기업, 토지 구매 열기 살아나 hot 2022.09.01
    최근 부동산 기업의 토지 구매 열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주요 도시의 토지 시장 경매 유찰 비율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증권보(中国证券报)읜 29일 보도에...
  • 中 위안화 가치 급락… 7위안 붕괴하나 hot 2022.09.01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가 강경한 긴축을 이어가겠다고 밝힌 여파로 달러 대비 위안화 환율이 한때 6.9위안을 넘어서면서 7위안 고지를 앞두고 있다.29일 재신..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입국하면 즉시 휴대폰 불심검문?..
  2. 다종뎬핑, 올해 '필수 맛집'은 어디..
  3. 中 청소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경기..
  4. 시가총액 9조 하이난항공, 하루 만에..
  5. 베이징, 첫 주택 선수금 30→20%..
  6. 동남아로 눈 돌리는 中 반도체 기업…..
  7. 中 2분기 신규 주택 공급 전월 대비..
  8. 中 여름방학 관광 열기 고조…항공권·..
  9. 10대 증권사가 바라보는 하반기 A주
  10. 전국적으로 수포성 전염병 비상

경제

  1. 시가총액 9조 하이난항공, 하루 만에..
  2. 베이징, 첫 주택 선수금 30→20%..
  3. 동남아로 눈 돌리는 中 반도체 기업…..
  4. 中 2분기 신규 주택 공급 전월 대비..
  5. 中 여름방학 관광 열기 고조…항공권·..
  6. 10대 증권사가 바라보는 하반기 A주
  7. 2030년 중국 자동차 글로벌 점유율..
  8. 中 상반기 택배량 800억 건 돌파…..
  9. 마이크로소프트, 中 공식 오프라인 매..
  10. 中 자국민 홍콩·마카오 면세 한도 5..

사회

  1. 中 입국하면 즉시 휴대폰 불심검문?..
  2. 다종뎬핑, 올해 '필수 맛집'은 어디..
  3. 中 청소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경기..
  4. 전국적으로 수포성 전염병 비상
  5. 판다 기지에 애완동물 몰래 동반한 관..
  6. 中 언론 “신입생 부족한 韓고교, 중..
  7. 중학교 한 반에서 2명이 뇌 수막염으..
  8. 中 ‘관광의 자유’ 전면 추진? 관광..
  9. 포동한국주말학교 “야호~ 여름 방학이..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44]돌봄과 작업

오피니언

  1. [김쌤 교육칼럼] 다시 진로교육을 생..
  2. [금융칼럼] 중국银联 ‘유니온페이’..
  3. [무역협회] 신흥 산업 발전, 중국이..
  4. [금융칼럼] 피할 수 없는 사이 ‘금..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