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SHAMP 8월 추천도서

[2016-07-31, 06:34:03] 상하이저널

한양대학교 상하이센터에서는 ‘SHAMP 추천 도서’라는 이름으로, 매주 1권의 도서를 선정해 교민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선정된 도서는 책값의 50%를 한양대에서 지원하므로, 금수강남 1기 북코리아 서점에서 구매하실 경우 판매가격의 50%에 구입할 수 있다. (1인 1권만 구매하실 수 있으며, 매주 10권 限)

 

7일 13일
하버드 미래경제학
천진 저/정현욱, 알렉산더 림 공역 | 에쎄
정가: 15,000원→할인가: 65元

 

 


세계 리더에 도전하는 중국의 대미국 전략, 위안화와 달러화의 충돌, 소득 양극화 해법, 차이메리카의 등장과 경제 변혁 등 앞으로 벌어질 세계 경제의 변화를 예측한다!


<하버드 경제학>과 <하버드 정치경제학>으로 하버드대 강의를 생생하게 전달해 화제를 모았던 천진이 <하버드 미래경제학>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 책은 경제학계에 불고 있는 변화의 바람과 세계 경제의 흐름을 짚어보면서, 미래 경제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가에 대한 세계적 석학들의 열띤 토론과 전망을 다루고 있다. 세계 경제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중국과 리더 자리를 뺏기지 않으려는 미국 사이의 팽팽한 줄다리기는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가? 행동경제학으로 대변되는 경제학의 신흥 영역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책은 급변하는 동아시아의 정치적 판세는 물론 미국과 중국이 함께 겪고 있는 경제적 도전과 해결 방안, 그리고 유럽과 인도, 일본 등과의 정치경제 관계를 조망해 세계 경제의 미래를 예측해본다. 또한 경제학의 신흥 영역인 행동경제학을 다루면서, 왜 경제가 실물 영역에서의 변화뿐 아니라 학문적인 변화까지 요구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14일~20일
하 부장의 중국 인사비책
하재철 저 | 더클
정가: 15,000원→할인가: 65元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다! 포스코 글로벌 지역 전문가, 인사부장의 인사노무관리 비책을 열어보다. 현재 기업에서 필요한 건, 간단한 노동과 자본이 아니다. 더 중요한 건 바로, 인사(人事)다. 인사라는 건 그 나라의 노동법이 가장 기초 바탕이다. 그 바탕 위에서 인적자원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다. 중국으로 확장한 기업 대부분은 ‘중국노동법’에서 어려움을 느낀다. 포스코 중국 행정인사부장 하재철은 중국에서 통하는 인사관리를 이 한 권으로 풀었다.


중국노동법의 속도와 방향은 다른 나라와 차별성이 존재한다. 이 책을 통해 최근 중국의 인력난, 채용, 노사동향 등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중국노동법’에 근거한 이론은 물론, 실무자도 적용해볼 수 있는 인사관리 비법들이 담겨 있다.

 

21일~27일
2020 차이나 리포트
성공경제연구소, SBS CNBC 공저 | 21세기북스
정가: 16,000원→할인가: 69元

 

 


중국에 덜미를 잡힐 것인가, 기회로 삼고 도약할 것인가? 분야별 학자, 전문가, 경영자가 말하는 뉴 노멀 중국 경제


2016년 한국 기업인의 최대 관심사는 ‘중국’이다. 미처 의식하지도 못한 사이 위협적인 글로벌 대국으로 떠올라 심각한 위기감을 불러일으켰으며 여전히 거대한 인구와 성장 잠재력을 지닌 소비 시장으로서 기회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전략으로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위기와 기회가 갈린다. 이런 현실적 흐름에서 “대 중국 전략을 어떻게 세우고 추진하느냐?”가 기업의 절박한 과제로 부상했다. 『2020 차이나 리포트』(21세기북스 펴냄)는 이런 물음에 답하기 위해 오랫동안 중국 경제를 연구해온 학자와 중국 비즈니스에 잔뼈가 굵은 현장 경영자들이 연구하고 토론한 내용을 담고 있다.

 

28일~3일
야망의 시대
에번 오스노스 저/고기탁 역 | 열린책들 | 원서: Age of Ambition
정가: 19,800원→할인가: 85元


 


저명한 경제학자에서부터 거리의 청소부에 이르기까지, 온갖 인간 군상의 삶을 통해 그린 21세기 중국의 초상.


“중국을 이해하려면 눈부시게 빛나는 새로운 힘의 빛과 열기도 측정해야 하지만 그 에너지의 원천 또한 살펴보아야 한다 ― 변화하는 중국 그 한가운데 있는 사람들 말이다.”


우리는 중국이 개혁 개방 정책을 통해 급격한 경제 성장을 이룸으로써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한 초강대국으로 발전했음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국가가 급격한 변화를 겪은 만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과 의식 또한 완전히 바뀌었다는 사실이다. 지난 8년간 중국 특파원으로 활동하면서 새로운 중국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격변을 목격해 온 ‘뉴요커’’지 기자 에번 오스노스는 이 책 <야망의 시대>에서 바로 이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변화하는 중국 그 한가운데서 살아가는 현대 중국인들의 복잡한 내면 풍경을 우아한 문체로 흥미진진하게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은 이 책은 2014년 전미도서상을 수상했으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동네 서점을 방문해 산 책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2016 상하이도서전 8월 17일 개막 hot 2016.07.30
    2016 상하이도서전 ‘서향중국(书香中国)’이 오는 8월17일~23일까지 상하이전람중심(上海展览中心)에서 열린다.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상하이시인민정부, 상하이시..
  • 싸이·비, 中 시상식서 수상..위너도 인기그룹상 2016.07.29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9)와 비(본명 정지훈·34)가 중국 대형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싸이와 비는 지난 28일 오후 7시(현지시간) 중국 선전..
  • 7, 8월 한류스타 팬미팅 ‘풍년’ hot 2016.07.22
    이하이 중국 첫 무대ㅣ슈퍼주니어 김희철 ㅣJYJ 김준수 아시아투어 ‘XIGNATURE'ㅣ2016 윤아 중국 팬미팅ㅣ비투비 상하이 팬미팅ㅣ..
  • 나에게 여행이란? 2016.07.22
    [책소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행의 목적지, 여행을 어떻게 가야 하고, 왜 가야 하는지 사람마다 각자 다른 이유들이 있다. 내가..
  • 상하이인들만 안다는 '최초의 음식점들‘ hot 2016.07.22
    최초의 외국인 음식점-푸장판뎬(浦江饭店)상하이 푸장판뎬은 1846년에 RICHADS라는 외국인이 건설한 첫 음식점으로 당시 명칭은 'RICHARDS HOTEL..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또 시작? 中 코로나19 감염자 증가..
  2. 루이싱커피, 2분기 매출 1조 6천억..
  3. 스타벅스, 중국서 ‘진땀’… 2분기..
  4. “없어서 못 판다” 中 국가대표 선수..
  5. 中 517 新정책에도 부동산 침체 ‘..
  6. 上海 공원마다 ‘태닝족’…시민 “눈..
  7. BYD, 우버에 전기차 10만 대 배..
  8. FORTUNE 세계 500대 순위,..
  9. 中 국무원 소비 촉진 20가지 과제..
  10. [중국 간식 기행 ⑥] 중국에서 파는..

경제

  1. 루이싱커피, 2분기 매출 1조 6천억..
  2. 스타벅스, 중국서 ‘진땀’… 2분기..
  3. 中 517 新정책에도 부동산 침체 ‘..
  4. BYD, 우버에 전기차 10만 대 배..
  5. FORTUNE 세계 500대 순위,..
  6. 中 국무원 소비 촉진 20가지 과제..
  7. 中 여름 방학철 호텔 예약량 전년比..
  8. 中 전기차 리샹, 7월 인도량 사상..
  9. 中 상반기 신에너지 승용차 판매량 전..
  10. 日 대중국 해산물 수출 ‘벼랑 끝’…..

사회

  1. 또 시작? 中 코로나19 감염자 증가..
  2. “없어서 못 판다” 中 국가대표 선수..
  3. 上海 공원마다 ‘태닝족’…시민 “눈..
  4. 상하이 ‘빙설세계’ 9월 6일 개장…..
  5. 상하이 버스·택시 모두 전기차로 교체..

문화

  1. "중국인들의 K-웹툰 사랑" 중국서..
  2. “중국에 또 져” 韓 탁구 감독 눈물..
  3. 희망도서관 2024년 8월의 새 책
  4. [책읽는 상하이 248] 발레리노 이..

오피니언

  1. [금융칼럼] 중국에 오신다고요?
  2. [茶칼럼] 범접할 수 없는 향기, 금..
  3. [무역협회] 중국식 현대화의 재출발
  4. [Jiahui 건강칼럼] 여름에 더..
  5. [허스토리 in 상하이] 연애 변천사
  6.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에 사..
  7. 2024 화동조선족주말학교 교사연수회..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