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청소년 사랑선도 위원회 새봄맞이 대교민 설명회-임시주숙증, 비자 기한 등 기본 법을 잘 지키자

[2008-04-15, 03:07:07] 상하이저널
음주, 오토바이 폭주 특히 주의 당부 청소년 사랑선도 위원회 새봄맞이 대교민 설명회
임시주숙증, 비자 기한 등 기본 법을 잘 지키자
음주, 오토바이 폭주 특히 주의 당부

청소년들의 안전과, 비자 관련(학생비자/일반비자)에 관한 새봄맞이 대교민 설명회가 지난 9일 청소년사랑선도위원회 주관으로 구베이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1부 순서로 상하이에서의 청소년 생활 안전 및 비자관련 사항을 상하이 공안국의 주덕신 처장과 주상하이 총영사관의 강승수영사가 설명을 했다. 2부에서는 내 자녀를 세계적 인물로(부제: 그래도 영어엔 왕도가 있다)를 주제로 헨리홍 강사의 강연회가 열렸다. 청소년사랑선도위원회 박현순회장은 "아이들 미래 위해 모두 힘을 모우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강연회를 준비했다*며 청소년 사랑선도위원회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주덕신처장은 "현재 상하이에 거주하는 한국인 중 거류증을 받은 사람이 약 1만 8천명정도이며 상하이에 거주하는 한국인은 약 8만명으로 추산한다. 관광객까지 포함하면 1년에 50만명의 한국인이 상하이를 찾고 있다. 상하이에 유학하는 한국인 유학생은 4000여명, 초중고에 재학하는 학생들 또한 약 5000여명이다''고 설명 한 후, 아래와 같은 사항을 꼭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비자 기한을 잘 지키자: 비자 기한을 넘기는 한국인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비자 기한에 꼭 관심을 가지고 바자기한이 초과하지 않도록 하기 바란다.

임시주숙증 꼭 신청하자: 임시주숙증을 받지 않으면 비자연장이나 다른 활동에 많은 제한을 받게 된다. 상하이에서는 24시간 안에 공안국 파출소에 가서 꼭 임시주숙증을 신청하기 바란다. 또한 중국 어느 지방을 가더라도 임시주숙증은 기본적으로 꼭 신청하기를 바란다.
(Z비자를 제외하고는 다른 모든 비자는 한국에서 중국으로 들어올 경우, 매 경우 임시주숙증을 신청해야한다.)

음주, 절제 하자: 한국인은 유독 술과 관련된 사건사고가 많다. 청소년들도 생일 등을 맞아 축하주를 먹고 싸우는 일이 많다.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술을 주의하자.

면허없이 오토바이 타지말자: 한국 학생들이 오토바이를 너무 좋아한다. 면허 없이 오토바이를 타는데다가 폭주족까지 등장해 상하이 일부 지역의 경우 주민들이 시위원회에 진정하는 일까지 있었다. 게다가 오토바이 질주로 인한 사망사고까지 발생하고 있는 형편이다.

마약 특히 주의하자: PC방이나 노래방에서 한국인에게 유통된다는 소문이 있다. 마약은 일생을 망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서 특히 주의 바란다.

아이들은 세계의 미래이다. 국적을 떠나 세계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서 보배로 잘 자라도록 힘을 모으자.

이어 강의에 나선 강승수 영사도 중국에 도착하면 먼저 파출소에 신고하여 임시 주숙증을 받기를 강조했다. 문제 발생시 빠른 해결을 할 수 있을뿐더러, 보호 받을 수 있는 기초가 된다는 것이다.
또한 상하이에 거주하는 부모가 중국인을 무시하지 않도록 아이들을 잘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운전기사나 보모가 중국인 전체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고 제대로 된 중국관과 인식을 가지게 하는 것 또한 상하이에 거주하는 부모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2부에는 내 자녀를 세계적인 인물로(부제: 그래도 영어엔 왕도가 있다)라는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헨리홍 강사는 강연에서 "한마디를 하더라도 자신 있게 감동적으로 하려면 가장 기초인 말하기 듣기가 잘 닦여야 한다''며 이를 위해 영어 발음 원리를 알고 발음과 억양 등을 완벽하게 일상적인 문장을 외어서 하는 것부터 시작하기를 조언했다. 말하기 듣기에서 자신감을 가지면 이후 영어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어 세계적인 인물로 발돋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영숙 기자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오늘은 기쁜 날, 무석한국학교의 날 2008.04.15
    무석한국학교의 숙원사항이였던 한국 정부로부터의 운영승인 인가를 기념하여, 지난 4월 8일 무석한국학교 운동장에서 기념행사가 열렸다. 무석한국학교가 주최하고 무석한..
  •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EQ를 키워라 2008.04.15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EQ를 키워라 성공과 행복의 열쇠EQ 정서 지증 지수EQ는 아이의 행복과 성공을 책임 질 수 있는 중요한 자산이며 능력이다. EQ가 높은 아이..
  • "친절한 택시(爱心车.. 2008.04.15
    이우 시내에서 친절한 택시로 불리는 '녹색택시' 40대가 차량에 GPS 씨스템과 전화기를 장착하고 장거리 예약 접수 씨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항주나 온..
  • <교육칼럼>세상에 과연 `완벽'한 것이 있을까? 2008.04.15
    교육칼럼 세상에 과연 `완벽'한 것이 있을까? `완벽~시스템'이라든지, `완벽~대비'라든지 광고문구에서는 상품이나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완벽'이라는 단어로 표현..
  • 서울 소재 11개 대학 상해 한국학교에서 2009학년도 대학입학 설명회 개최 2008.04.15
    서울 소재 11개 대학 상해 한국학교에서 2009학년도 대학입학 설명회 개최 2009학년도 대학 입학 설명회가 열립니다. 한국에 있는 11개 대학교 특례입학 담당..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신체 노출 우려에 사무실 CCTV..
  2. 中 연차에 대한 모든 것, 상하이시..
  3. 6월 15일 상하이 고속철 2개 노선..
  4. 눈떠보니 ‘中 국민 영웅’ 싱가포르..
  5. 순환 열차로 떠나는 장삼각 여행지
  6. 中 여름방학 해외 여행 예약 시작됐다
  7. 상하이 부동산 新정책 이후 첫 연휴…..
  8. 상하이, 내일부터 장마 시작…올해 강..
  9. 中 반도체 시장 회복에 5월 집적회로..
  10. “복덩이가 왔다!” 中 푸바오 첫 공..

경제

  1. 中 연차에 대한 모든 것, 상하이시..
  2. 中 여름방학 해외 여행 예약 시작됐다
  3. 상하이 부동산 新정책 이후 첫 연휴…..
  4. 상하이, 내일부터 장마 시작…올해 강..
  5. 中 반도체 시장 회복에 5월 집적회로..
  6. 샤오미 전기차 판매량 ‘뚝’…신세력..
  7. 中 70개 도시 5월 부동산 가격 공..
  8. 미국 상장 중국 온라인 교육 앱 51..
  9. 알리페이, 콘텐츠 이용자 8배 급증…..
  10. 中 5월 CPI 전년비 0.3%↑

사회

  1. 中 신체 노출 우려에 사무실 CCTV..
  2. 6월 15일 상하이 고속철 2개 노선..
  3. 눈떠보니 ‘中 국민 영웅’ 싱가포르..
  4. “복덩이가 왔다!” 中 푸바오 첫 공..
  5. 지금 상하이에서 가장 핫한 곳? 바로..
  6. [인터뷰] “기록의 이유… 보통 사람..
  7. 上海 허촨루역 출근길 칼부림…3명 부..
  8. 중국, 호주 국민에 ‘무비자’ 입국..
  9. 벌써? 中 작년보다 40도 넘는 속도..

문화

  1. 상하이, 단오절 맞이 민속·문화예술..
  2. 희망도서관 2024년 6월의 새 책
  3. “K-가곡, 상하이음악청에 울린다”
  4. [책읽는 상하이 242] 나인
  5. ‘상하이 호반 국제 뮤직 페스티벌’..

오피니언

  1. [독자투고] 상하이에서 TCK로 살아..
  2. [허스토리 in 상하이] You ar..
  3.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2]상하이..
  4. [무역협회] 한·중·일 협력 재개,..
  5. [Dr.SP 칼럼] 지구온난화 속 무..
  6. [허스토리 in 상하이] 여름방학
  7. [무역협회] 인도의 중국 '디커플링'..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