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홈패션 여기서 골라볼까- 우리 한국교민들에게도 익숙한 거리인 우중루(吴中路)·우중루는 剪刀·石头·布(가위·바위·보) 인테리어용품 매장을 비롯하여 찐하이마(金海马),하오메이쟈(好美家), 중중쟈왠(中中家园)등 대규모의 가구매장들이 밀집해 있어 '인테리어 용품'하면 바로 떠오르는 대표적인 테마거리이기도 하다. 고가의 수입 가구 매장에서부터 일반 가구 매장까지 다양한 소비층에 두루 알맞은 제품 구성으로 '내집'을 내 맘에 드는 편안한 분위기로 꾸며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우중루와 허촨루(合川路)의 교차점 부근에 위치 한 剪刀·石头布는 고급 인테리어 전문용품 매장이다. 중국 대만의 유명 가구 그룹인 剪刀·石头。布가 설립한 이 매장은 세계 유명 브랜드 가구와 인테리어 용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상가는 A동과 B동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A동은 5층까지, B동은 지하 1층~지상 7층까지 있다.
넓은 면적에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剪刀·石头。布는 제품의 효과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침구용품, 소파, 커튼, 가구 등을 보여주고 있다. 중후한 느낌이나 장식성이 높은 우아한 가구는 물론, 세련되고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의 가구… 등 여러 고객층의 구미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A동 1층은 침대 및 침구용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여러 개의 작은 매장으로 나뉘어 세계 여러 브랜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수백위엔에서 수천위엔뿐 아니라 수만여위엔대를 호가하고 있는 것들도 있다. 높은 가격만큼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으로 단번에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들이 많다. 달콤한 수면을 보장하여 주는 과학적인 설계와 천연 가죽으로 만들어졌다는 침대는 디자인마저 깔끔해 눈길을 끈다.
노동절을 맞이하여 5월15일까지 일부 제품에 한해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층~3층은 커튼을 판매하는 전문 매장들로 이루어졌다. 곧 시작되는 여름분위기에 맞게 화사한가하면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며 1m당 수십위엔에서 수백여위엔에 이르기까지 가격대도 다양하다. 3층으로 올라가면 고급 소재의 커튼이 대부분이다. 커튼걸이를 포함해 m당 320위엔 정도인 대나무 커튼은 인체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라고 한다.
4~5층은 소파와 테이블 등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소파 역시 5.1절을 맞이하여 할인이벤트가 한창이다. B동도 층별로 A동과 비슷한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A, B 두 건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고급 주방용품이나 세련된 커피잔 셋트, 물컵 등을 구입하려면 B동 지하를 추천한다.
매장 구경에 다리가 지치면 1층 커피숍에 들려 향긋한 커피 한잔과 함께 쉬어갈 수도 있고 매장 맞은편 패스트푸드점에서 간단한 식사를 할 수도 있다.
剪刀·石头布 근처에는 또 다른 인테리어용품 매장들이 있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또, 바위·가위·보에서 훙쉬루(虹中路) 방향으로 조금 더 가면 전문 전자상가인 궈메이(国美)가 있어 자재든, 용품이든, 가구든 무릇 '집'과 관련된 제품들은 우중루를 찾으면 한번에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김수란 기자
▶주소: 吴中路1263号靠近合川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