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시 운전기사 신용평가 실시 세칙>이 이달 1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감에 따라 택시 기사, 운전학원 강사, 버스 운전기사, 위험화물차량 운전기사 등이 정기적인 업무신용평가를 받게 됐다.
평가시스템에 따르면 앞으로 택시 기사가 승객의 합리적인 승차 요구를 거부했을 경우 최고 20점 벌점이 주어진다고 동방망(东方网)은 1일 보도했다.
운전기사에 대한 신용평가 주기는 12개월, 규정 위반 정도에 따라 1점, 3점, 5점, 10점, 20점 등 5단계로 구분해 벌점이 부과된다.
신용평가 등급은 우수(优良), 합격(合格), 기본 합격(基本合格), 불합격(不合格) 등으로 구분되며 각각 AAA급, AA급, A급, B급으로 표시된다.
신용평가 주기인 12개월 내 20점 또는 그 이상의 벌점을 받을 경우 등급은 B급으로 강등된다.
운전기사가 B등급 평가를 연속 두번 받거나 12개월의 평가 주기 내 20점 벌점을 두번 이상 받았을 경우 불량 리스트에 오름과 동시에 대외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B급 평가를 연속 세번 받았거나 12개월의 평가 주기 내 20점 벌점을 세번 이상 받았을 경우 관련 업종 종사자격이 취소된다.
(승차거부시 신고 城建服务热线: 12319 )
▷최태남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