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네이버, 야후, 다음 등 한국 내 33개 포털 키워드 검색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검색어가 ‘봄패션’이라고 한다. 춘삼월이 가까워오면서 아직 쌀쌀한 기운이 있긴 하지만 화사한 봄옷에 눈이 가는 게 인지상정인가보다. 백화점이나 로드샵 전문매장 쇼윈도에는 ‘봄빛’이 화사하게 물든지 오래인데… 유행경향을 알면 나만의 패션 전략이 보인다, 산뜻한 봄패션 전략 몇가지를 제안한다.
심플하지만 섬세한 로맨틱 Style
올 봄 한국 여성 패션시장에서 유행하는 경향은 섬세하고 로맨틱한 스타일이다. 단순미를 강조하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패션 트랜드로 떠오르면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하얀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의류뿐 아니다. PC나 노트북, 핸드폰 등 IT제품에도 불고 있는 화이트 열풍은 여름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바라본다.
이런 패션 경향이 상하이에도 영향을 끼친 것인지, 이곳 백화점을 다녀보면 유독 화이트 톤이 많아보인다. 빠바이빤에 매장을 갖고 있는 아이겐포스트에서는 “봄시즌이 되면서 화이트를 비롯한 빛 바랜 듯한 컬러가 주를 이루고 있고, 섬세한 레이스나 주름으로 여러 겹 장식된 러플 블라우스, 볼륨 스커트, 좁은 간격의 주름 스커트가 중요한 아이템”이라고 제안한다.
화려함 대신 세련되고 우아한 컨셉이 주류라는 것이다. 여기에 손 맛이 가미된 버튼장식이나 주름, 레이스 장식으로 로맨틱한 감성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사진1 설명) 레이스가 달린 블라우스에 쉬폰 소재의 주름 스커트나 리본 장식이 가미된 볼륨스커트를 코디, 여기에 퍼프 소매의 자켓이나 스웨터로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하는게 포인트.
클럽풍 록(Rock) Style
1980년대 클럽에서 나온듯한 소녀들에게 영감을 받은 록 스타일이 더 세련된 모습으로 이번 시즌에 제안되고 있다. 여러 번 감은 듯한 목걸이나 실버 벨트, 금속 단추 등의 디테일에서부터 타이트한 바지와 미니스커트가 유행할 조짐이 보이고 있다. 보이쉬한 트렌치 코트와 가죽 점퍼, 프린트 저지탑으로 모던 록 스타일을 완성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제안한다.
(사진2 설명) 미니스커트와 타이트한 그레이 데님 팬츠에 저지탑과 트렌치 코트로 연출한 뒤 반짝이는 금속성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 체인벨트와 메탈 슈즈 등 메탈릭 컬러와 아이템을 센스있게 매치해보자.
▷자료제공•아이겐포스트 상해 빠바이빤(八佰伴)매장
Tip 오감만족, 봄옷 세일 잡아라!
东方商厦
행사기간: 2월28일까지
위치: 漕溪北路 8号
LACOSTE 일부품목 30% 세일
LE LOQ 제품 1개 구입시 20% 할인(2개 구입 30%, 3개 40%)
CAMEL 일부품목 20% 세일, 300원 구입시 100원 상품권 증정
US.POLO 2252 시리즈 상품 50% 할인
久光百货
행사기간: 2월28일까지
위치: 南京西路 1618号
MAX KARRA 2000위엔 구입시 700위엔 상당의 액세서리 증정
SISLEY 여성 코트 1495위엔→ 598위엔
NICE CLAUP 매장 전체 50% 할인
OLIVE DES OLIVE 매장 전체 50% 할인
INTERMEZZO 매장 전체 3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