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VIP우대, 개인외환규제 애로사항 해결
한국상회(한인회) 회원에 한해서 중국은행 이용 시 VIP 우대 정책과 개인외환규제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지난 11일 오전 8시30분 한국상회(한인회) 고희정 회장과 중국은행 이우 본점장을 중심으로 중국은행 이우 본점 6층 회의실에서 하나의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은행을 사용하는 한국상회 회원에 한해서 개인이 공상국에 등록할 시(은행과 이우한국상회 대행)송금 제한액을 초과해도 합법적으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하나로 한인회 회원 전용 창구를 개설하게 되었다. 이우에 위치한 중국은행(계약된 지점)을 방문 시 VIP창구에 한인회 회원카드(코참)을 제시하면 거래액과 무관하게 VIP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중국은행에서 제시한 VIP 우대 정책을 살펴보면 VIP 창구 전용 사용으로 인해 은행업무 시 대기 시간 단축, 은행카드 분실, 송금 등 수수료를 면제받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된다.
고희정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송금 제한 때문에 힘들었던 회원들의 짐이 덜어주었으면 좋겠다”면서 “현재 중국은행 본점에서만 VIP 창구 사용이 가능하지만 빠른 시간 안에 푸텐시장, 소상품시장, 빈왕시장, 베이춘, 강동터미널, 시대광장 건너편(공사중) 등 한국인 밀집 지역 및 이용 은행에도 한국인 전용 창구를 늘려 나가 은행업무로 빼앗기는 시간을 단축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우 거주 한국인의 편리성을 점차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전했다.
개인 등록 시 사진 2매와 여권, 여권사본, 직원고용리스트, 회사 주소, 회사임대 계약서가 필요하며 호텔에 사무실이 있을 경우 호텔 카운터에서 증명을 받아야 한다. 등록 업무는 한인회 사무실에서 단체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김진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