上海 한국문화원, 한여름 가곡 선사
15일 문화원 3층 다목적홀에서
상하이 한국문화원에서는 오는 15일 오후 7시 '광복절 62주년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광복절 기념 음악회는 서울대 음대 출신이 주축으로 구성된 '향유옥합'팀을 초청, 한국문화원 3층 다목절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향유옥합'팀은 2004년부터 서울대 음대 출신들을 주축으로 구성된 단체로 프랑스, 독일, 미국 전역에 걸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중국 청도에서 연주회와 음악캠프를 열었고 올해는 상하이와 쑤저우(苏州)에서 연주활동과 음악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 '향유옥합'은 '봉선화', '남촌', '비목', '가고파', `못잊어'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주옥같은 우리의 가곡을 교민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원측은 "문화원 개원 전야제 공연과 개원행사에 보여주신 교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하고, "공연장소가 협소(190석 규모)하여 문화원 대표메일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인원을 제한하여 공연참석을 허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공연참석가능자 명단은 문화원 홈페이지(한국어판)에 14일 오전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별도의 티켓을 배부하지 않기 때문에 신청시 신청자의 성명과 연락처 및 신분증번호를 정확히 기입필요하며, 1인 2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행사당일 신분증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나, 음악회의 정숙을 위해 12세 이하 아동의 동반은 금지하도록 했다.
▶ 문의전화: 상해문화원
5108-3533(구내 507)
▶ 문화원 주소: 上海市 漕溪北路
396号 汇置大厦 2-5楼
▶ 홈페이지: shanghai.korean-culture.org
▶ 이메일: shanghai@korean-cultur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