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저우시 농업은행이 원저우 상인들을 위한 맞춤식 은행신용카드 `진후이(金穗)원저우 상인카드'를 처음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진후이 원저우 상인카드의 앞면은 후탕(雁荡)산의 유명한 풍경지구인 `푸치봉(夫妻峰)'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VIP카드와 일반카드 두 종류로 나뉜다.
이 카드는 일반신용카드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전세계에서 통용된다. 또한 원저우 상인들을 겨냥한 특별한 부가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일반카드소지자의 경우 성(省)내에서 현금인출이나 송금 시 수수료를 면제받고, 전국의 주요 공항에서 자동차 렌트 시 담보 및 보증금 면제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국 렌트카 회원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발급절차도 간편해 이전에 은행신용카드를 발급받은 시민들은 본인 신분증과 기존의 신용카드를 제시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신규로 발급받는 시민들도 본인 신분증과 자동차 면허증, 부동산증서, 근로증 중 하나만 제시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원저우시 농업은행은 최근 각종업무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예금대출 총액이 1천 억 위엔을 웃돌고 고객 수는 500만 명에 달해 각종 업무경영지수가 동종업계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상반기 신규예금이 60억 위엔에 육박해 4대 국유시중은행 중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