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독자투고]10박 11일간의 실크로드 여행기

[2007-10-01, 01:02:05] 상하이저널
1일째: 오늘은 드디어 기대하던 실크로드로 여행을 떠난다. 이전에 실크로드의 관련된 영상을 많이 보아왔기때문에 기대가 더욱 컸다. 기차로 21시간가량가서 서안에서 내릴 것이다.

2일째 : 기차에서 아침을 맞았다. 그런데 오랜시간 기차가 움직이지 않았다. 차장 아주머니께 물어보니 기차선로 옆에 있던 돌담이 무너져서 못 간다는 것이다. 그래서 11시간이나 기차가 연착하였다.

3일째: 내가 기대하던 화산에 가는 날이다. 화산은 오악 중에 하나이고, 손을 오므린 형태로 이루어져있다. 그리고 우리의 손가락위치와 같고, 높이의 순서도 같았다. 화산은 거의 다 민둥산의 형태였는데 대부분 화강암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산세가 험하다는 창룡령에 갔다. 가는 도중에 옛시인 한위가 무서워서 울었다는 차얼야-너무 길이 좁아서 귀가닳느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를지났다.
올라와서 뒤를 돌아오니 내가 올라왔던 길이 마치 용의 몸통처럼 생겼다. 거기에서 산을 내려다 보니, 내 마음도 그 넓은 산처럼 탁 트였다. 그러나 화산에서 내려오고 나니까 다리가 마구마구 후들거렸다.

4일째: 돈황으로 가는 날이다. 서안에서 돈황으로 가는 길은 대충 20시간이 더 넘게 걸린다. 우리는 기차에서 여러가지 아름다운 경관을 보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손꼽히는 것은 끝없이 이어진 천산산맥이다. 그중에 가장 인상이 깊었던 것은 길게 이어진 기련산설봉이었다. 그 만년설들은 내 마음에 더위를 순식간에, 가뭄에 소나기 내리듯 말끔히 씻어주었다.

5일째 : 아침에 저 땅 너머 지평선에서 불끈불끈 타오르는 태양이 뛰쳐나오려 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안 올라올 듯 싶던 태양이 고개를 빼꼼 내밀고는 무서운 속도로 상승하기 시작했다. 순식간에 태양이 떠올랐다.
막고굴에서 맨 처음 간 굴은 불상 4개, 벽화가 온 방에 그려져 있었다. 천장에는 수많은 불상이 그려져 있어 그 수량 많은 것을 비유하여 천불(千佛)이라 하였다..
밤이 되자 우리는 낙타를 타고 사막으로 갔다. 낙타는 쌍봉낙타였다. 사막에서 산을 올라갈수 있는 유일한 교통수단이었다. 낙타를 탈 때와 내릴 때에 엉덩이에 충격이 좀 갔지만 너무 재미있었다.
사막에 올라서 사방을 바라보니 온통 사막이었다. 정말로 장관이었다.

6일째: 양관성터를 보고 기차를 타고 투루판으로 떠난다.

7일째: 투루판에 도착하였다. 도착하자마자 우리 눈에는 끝없이 펼쳐진 황무지가 보였다.
우루무치까지 가는 길에 우리는 그 유명한 서유기에 나오는 화염산을 지났다. 그 화염산은 정말로 불에 타오르듯이 울렁울렁거리는 모습이었다. 계란을 묻으면 익는다고 하였으니 정말로 대단하다.

8일째 : 천산산맥에 있는 천지에 갔다. 그곳은 산속이라 그런지 공기가 매우 맑았다.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우리만 보기에는 너무나도 아까웠다. 아는 사람을 다 데리고 와서 같이 봤으면 생각했다.

9일째: 실크로드 여행의 마지막 날이다. 우리는 남산목장에서 빠오-유목민족의 집-을보고 말을 탔다. 말타는 법을 배워서 말의 옆구리를 차니까 속도가 꽤 났다. 엄청 빠른 것은 아니지만 기분이 상쾌했다.

박물관에서는 타클라마칸에서 나온 미라가 가장 유명했다. 미라는 발톱, 손톱, 심지어는 머리카락이나 속눈썹, 수염 같은 것도 미라에 붙어있었다. 정말로 신기하였다. 몇 천년이 지나도록 아직도 남아있다니. 내일은 상해로 간다!

10일째: 상해로 돌아가는 기차를 탔다. 밖에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였다.

▷박두리(park22@hanmail.net)
11일째: 낮에 철로에 이상이 있어서 기차가 5시간이나 연착 될 것 이라고 했다. 본의 아니게 50시간이나 넘게 기차를 탔다. 저녁에야 겨우 상해에 도착했다.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하이 푸동, ‘무인 택시’ 탑승 시..
  2. 中 ‘관광의 자유’ 전면 추진? 관광..
  3. 中 35도 폭염에 ‘찜통’ 비행기서..
  4. 푸바오가 쏘아올린 韓 ‘쓰촨 관광’..
  5. ‘평화주의자 안중근의사와 가족 유해,..
  6. [금융칼럼] 피할 수 없는 사이 ‘금..
  7. 무더운 여름방학, ‘문화 바캉스’ 떠..
  8. 中 ‘이구환신’ 힙입어 6월 전기차..
  9. ‘툭’ 대면 바로 결제…알리페이, Q..
  10. 화웨이, 전기차 관련 특허 세레스에..

경제

1. 中 35도 폭염에 ‘찜통’ 비행기서..
  2. 푸바오가 쏘아올린 韓 ‘쓰촨 관광’..
  3. 中 ‘이구환신’ 힙입어 6월 전기차..
  4. ‘툭’ 대면 바로 결제…알리페이, Q..
  5. 화웨이, 전기차 관련 특허 세레스에..
  6. 아마존, 中 킨들 전자책 서비스 6월..
  7. 상하이 디즈니랜드, ‘또’ 가격 인상..
  8. 테슬라, 中 장쑤성 정부 조달 명단에..
  9. 中 호출 차량 포화에 기사 수입 ‘뚝..
  10. 테슬라, 2분기 상하이 기가팩토리 출..

사회

1. 상하이 푸동, ‘무인 택시’ 탑승 시..
  2. 中 ‘관광의 자유’ 전면 추진? 관광..
  3. ‘평화주의자 안중근의사와 가족 유해,..
  4. 상하이, 6일 연속 ‘고온 경보’…폭..
  5. 파파이스, 중국 본사 상하이 황푸구에..
  6. 상해한국상회, 쑤첸상회와 MOU 체결
  7. 12대 화동연합회 김완수 회장 취임
  8. 선전-중산대교 개통 첫 주말, 12만..
  9. 여름 성수기 中여행 이것이 달라졌다
  10. 상하이, ‘물폭탄’에 돌풍·천둥·번개..

문화

1. 중국인들은 여름에 어떤 음식을 먹나
  2. [책읽는 상하이 244] 돌봄과 작업
  3. [책읽는 상하이 245] 채식주의자

오피니언

1. [김쌤 교육칼럼] 다시 진로교육을 생..
  2. [금융칼럼] 중국银联 ‘유니온페이’..
  3. [금융칼럼] 피할 수 없는 사이 ‘금..
  4. [허스토리 in 상하이] 싱글, 언제..
  5. [독자투고] 상하이살이 Shangha..
  6. [무역협회] 태국의 브릭스 가입, 아..
  7.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 가오카..
  8. [[Dr.SP 칼럼] 장마 후 여름이..
  9. [무역협회] 韩·中 인문 교류, 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