义乌 소상품 시장 확장공사 착공
저장성(浙江省) 이우(义乌)소상품 시장의 제3 시장 공사가 착공되어, 내년 10월 입주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에 신축되는 175만㎡의 제3 시장이 완공되면, 이우 소상품 시장은 기존의 260만㎡에서 435만㎡로 확장될 예정이다.
이우 소상품 시장의 하루 인구 유동량은 약 20여 만 명이며 총 40만 여 종의 상품이 세계 212개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되고 있다. '2007년 중국 이우 국제소상품 박람회'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메이후컨벤션센터(梅湖会展中心)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无锡 국제서비스 아웃소싱 계획에 15억 위엔 투자
우시(无锡)시 정부는 국제서비스 아웃소싱(Service outsourcing) 산업클러스터 발전 계획에 총 15억 위엔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시시는 2010년 까지 국제서비스 아웃소싱과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 100여 개를 유치한다는 목표아래 "국제서비스 아웃소싱 및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 클러스터 개발에 관한 정책 의견"을 발표했다.
각 기업은 약 2천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해야 하며 연간 수출액이 3천만 달러를 초과해야 한다. 우시시는 관련 기업에 임대료 감면 등 우대 정책을 실시하기 위해 약 15억 위엔의 재정을 투입할 예정이다.
如东 장강삼각주 최고 투자가치 있는 현(县)으로 선정
최근 루둥(如东)현에서 `'제1회 중국루둥연해경제협력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루둥현은 이번 회의에서 2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투자자들과 360억 위엔에 달하는 투자협의를 체결했다. 상하이에 양산강(洋山港)이 있다면 루둥에는 양커우강(洋口港)있다. 심수항이 있어 경제 발전속도가 빠른 루둥현은 전세계 많은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장강(长江)이 바다로 접어드는 입구에 위치한 루둥은 상하이 푸둥과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루둥현은 심수항의 잇점을 이용해 `'장쑤연해개발 제1현' 구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외국투자자들도 중국 장강삼각주지역에서 가장 투자가치 있는 현으로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