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이 담긴 목소리의 주인공 JK김동욱2005년 에 3집 앨범 발매 후 정규 앨범 4집이 2007년 7월에 발매됐다. 앨범 제목처럼 낯선 천국이라는 의미처럼 부 조화 속의 조화를 이루며 심플하면서 깊이 있는 그만의 색깔의 음악들이 다채롭게 선보인다.
그 동안 오현란앨범, 드라마 마왕, 최근 박진영과의 OST 작업등 간간히 목소리를 들려주었던 JK김동욱이지만 그의 앨범을 오래 기다려온 팬들에게 또 다른 음악적 변화와 실험, 그리고 도전이 뚜렷하게 보이는 음반을 들고 팬들앞에 대중앞에 다가선다.
윤도현, 바비킴, Leo KeKoa, 버블시스터즈, 서우영, 세렝게티 등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더욱 빛을 발하는 앨범을 만들어 냈다
낯선 천국, 바다, 파도, 바람, 발자국, 달빛 등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마침표라는 곡 또한 이 앨범의 백미이다.
기존의 발라드 느낌을 원하는 팬들의 마음 또한 놓지지 않았다. 이별도 사랑처럼, 사랑이 잊는다고 잊혀지나요, 한사람 등의 곡이 그것. 요즘 같이 똑같은 음악의 홍수 속에 귀를 정화시켜 주는듯한 강력추천 음악이다. 또한 미련한사랑, 사랑하지 말아요 등 주옥 같은 그의 드라마 OST도 빼놓을 수 없다.
JK김동욱의 이번 상하이 콘서트는 타국 생활에 지쳐 가는 우리들의 마음속에 잔잔히 스며들어 또 다른 감동과 전율의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