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단신 1
리딩타운 개원 1주년 맞아
리딩타운이 개원 1주년을 맞아 구베이 본원에서 기념식을 거행했다.
상하이 리딩타운의 홍은주 원장은 “처음 프로그램 좋은 것 하나만 보고 시작, 수많은 난관이 있었다. 1주년 동안 구베이 본원에 이어 홍췐루 2호점 개원 등 많은 성장이 있었지만 꾸준히 공부해온 학생들에게서 성과가 있다는 말을 들을때가 가장 고맙고 보람을 느끼게 된다”며” 상하이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에 한 역할을 한 것에 대해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리딩타운은 영어책을 ‘독해’로 공부하는 방식이 아닌, 말 그대로 책을 즐기며 읽으며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국 50개 주의 공통 필독 도서인 1천여 권의 책을 정확한 레벨별로 분류하여 주교재, 최첨단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복습하고, 평가 상담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관리하고 있다.
교육단신 2
상해한국학교 초등 6학년 황선우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받아
제 41회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상해한국학교 초등 6학년 황선우군이 학교 추천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받았다.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은 과학과 수학 교과 활동이 우수하고 열심히 하는 학생에게 주는 상으로 황선우군은 평소 과학에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였다.
한편 상해한국학교에서는 과학의 날을 맞아 생활 속에 과학의 원리를 실험해 보는 다채로운 과학 행사를 일주일 동안 펼쳤다. 생활 속에 과학의 원리를 적용해 보는 재미있는 실험활동과 과학상상그림 그리기, 과학장난감 만들기, 물로켓 발사대회, 고무동력기 날리기, 표어․포스터 그리기, 글짓기와 독후감 쓰기 등의 다채로운 과학행사로 학생들에게 멀리 있는 과학이 아닌 생활 속의 과학을 직접 느끼게 했다.
▷나영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