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배송, 설치, AS까지 온스톱 서비스 제공 상하이에 제 1호 전자제품 전문점이 생겼다. 롱밍루에 자리 잡은 'LG 전자 전문점'이 바로 그곳.
중국에 와서 세탁기 하나 사려도 영업점에 가서 구매하고 나면 모든 것이 다 끝나리라고 생각했지만 웬걸 배송은 배송 하는 사람이, 설치는 다시 설치 담당하는 사람이 와야 한다고 세탁기 집안에 밀어넣고 가면 그렇잖아도 짧은 중국어로 상황을 이해해보려 하던 난처하고 난감한 상황은 이제 그만이다.
판매, 배송, 설치는 물론 AS까지 온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해 'LG 전자전문점' 이창환 사장을 만나보았다. ▷나영숙기자
상해 'LG 전자전문점' 에는 어떤 제품을 판매하고 있나
TV(LCD, PDP),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휴대폰, 노트북, 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캠코너, 전자사전 등 디지털제품, 정수기, 연수기, 밥솥, 드라이기 등 생활가전 등등LG 생산 제품은 모두 다 판매 할 뿐 아니라 쿠쿠밥솥이나 비데, 한경희 스팀다리미 등 교민들이 즐겨 찾는 전자 가전제품을 갖추고 있다.
운영방침은 무엇?
친절, 믿음, 신속, 고객만족, 서비스.
중국의 타 전자유통업체와의 차별성은?
상해 'LG 전자전문점' 은 중국에서 새로운 유통 개념방식으로 용러 등은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라 판매 이후의 서비스 부문에서 할 수 없는 것이 많다.
그러나 'LG 전자전문점' 은 판매-배송-설치-AS까지 온스톱 서비스를 제공,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가격은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중국의 타 전자업종의 전문매장과 전체적으로 비슷한 가격대이다. 비슷한 가격대로 확실한 서비스를 보장하는 것, 그것이 우리의 서비스 차별화 전략이다.
'LG 전자전문점' 은 판매와 설치 및 AS에 대한 허가를 받아 배송, 설치, AS 모두 LG전문점 직원이 직접 담당, 기술적으로나 서비스 상으로 확실하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는?
기존과 차별화된 유통망과 서비스로 상해 이외의 지역도 전문점 형태의 유통망을 늘려나가고 싶다. 특히 전문점은 중국에서는 없는 영업형태인만큼 다양한 방식의 영업활동과 성과로 판매성과를 일구고 싶다.
또한 한국교민들이 찾는 모근 전자제품을 매장에서 쉽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민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