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한국문화원은 한국문화창의산업 관련 기업의 중국진출과 현지 유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 엑스포 한중 문화창의산업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오는 9월 20부터 시작되는 문화창의산업 부문의 현지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중국문화창의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문화창의산업의 특성, 관련법률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진행할 이번 아카데미는 2010년 상하이 엑스포(Expo)를 앞두고 문화산업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것에 대비하여 한국 유학생들에게 중국의 문화창의산업에 대한 기본지식 함양 및 중국의 문화산업 전반을 이해시키고자 하자는 데 그 취지가 있다.
특히 이번 문화창의산업 아카데미는 중국 현지어에 능통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목표하에 중국 현지대학에서 문화창의산업을 전공하는 교수 또는 현지에서 문화창의산업 업무에 다년간 종사한 전문가를 섭외하여 일부 강의가 중국어로 진행될 수 있도록 배려하여 관련 전문용어를 중국어로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 강좌는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나, 단, 신청시 보증금 300위엔을 납부해야 한다. 출석률 및 과제제출 등의 수료기준을 충족시킨 수료자에 한하여 수료식 당일, 수료증과 함께 보증금이 전액 환불된다.
▶문의: 021)5108-3533(# 508)
▶http://shanghai.korean-cultur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