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신나는 上海 쇼핑명소 찾아서 (1)

[2009-01-17, 20:48:00] 상하이저널
쇼핑의 열섬지대 난징둥로(南京东路)

일명 ‘난징루보행거리(南京路步行街)’라 불리며 차가 다닐 수 없도록 되어 있어 안전하고 편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이 곳은 인민광장과 가까워 관광객들이 많고 평일도 북적대지만 명절이나 주말이면 관광객과 쇼핑객들로 물결을 이룬다.
이 곳은 상하이의 가장 오래된 번화가답게 저렴한 상점에서부터 고급스런 뷰티크까지 한번에 만날 수 있다. 명품점과 액세서리 상점들이 있고, 백화점이 쉬지 않고 이어진다. 어린이 용품, 의류로 가득찬 바오다샹(宝大详) 매장도 있고 Gino 카페, 일본식 음식점, 패스트푸드점, 물만두점 등 수많은 먹거리로 가득하다.
언제나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오는 이들을 만족시키는 이 곳은 상하이 제일의 쇼핑 거리이다.
▶주소: 지하철 1호선 인민광장역 하차, 지하철 2호선 허난쭝로(河南中路)역 하차


상하이 쇼핑명소 徐家汇

우리 교민들에게 친숙한 쇼핑 명소 쉬쟈후이. 크고 작은 매장 1000여개, 연매출 120억위엔, 하루 평균 인구 유동량 70만명, 전체 구(区)의 60%에 달하는 영업면적을 자랑하는 이 일대는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가 모여 있어 쇼핑뿐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종합 레저 쇼핑 공간이라고 일컬어도 손색이 없다.
이곳에는 40~50대의 중년층을 타깃으로 한 백화점인 상하이류바이(上海六百), 30~40대 고객 위주의 고급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동방상샤(东方商厦), 최신 유행을 한 눈에 볼수 있는 태평양 백화점(太平洋百货), 쇼핑천국 깡후이광장(港汇广场) 등 건물들이 밀집해 있다.

어린이 의류, 용품은 霓虹儿童广场

니홍얼통광장(霓虹儿童广场)은 푸안점(普安店), 우이점(武夷店), 롱화점(龙华店)의 3개 지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우이점은 교민들이 거주하는 곳과 좀더 가깝고 구베이에서 택시로 기본요금 정도의 거리라 규모는 상대적으로 작지만 가기 편하다는 이점이 있다.
우이점 건물로 들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유아동을 위한 모든 용품이 총망라된 상점들이 오밀조밀하게 늘어서 있다. 어른 손바닥만한 유아용 티셔츠부터 십대초반의 아동을 위한 의류까지가 진열되어 있다. 철마다 다른 옷을 입히긴 해야 하는데 자주 사는 가격이 부담스러웠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이 곳 매장들은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싸다는 장점도 있지만 디자인 또한 다양하다.
장난감 매장들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노트북 모양의 게임기 장난감이나 아이들이 흥미 있어하는 블록과 퍼즐, 알록달록한 색색의 캐릭터 인형들도 눈을 자극한다.
니훙얼통광장 맞은편 길을 따라 영유아용품점과 임산부 용품점이 늘어서 있다.
▶주소: 武夷路 789号(近中山西路)
▶영업시간: 9:30~20:00

즐길거리 가득한 龙之梦 쇼핑센터

‘룽즈멍(龙之梦)쇼핑센터’는 상하이 최대 쇼핑센터라는 타이틀 아래 현재 상하이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지하철 1호선과 3호선의 환승이 가능한 중산공원역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주변에 메트로시티(玫瑰坊), 멀티미디어생활센터(多媒体生活中心)등의 상권이 있다.
주고객이 20~30대인 이곳은 여느 백화점과 마찬가지로 층별로 보기 쉽게 분류가 돼있으며 화장품, 의류, 액세서리, 신발, 패션잡화 등이 있다.
6층에는 네일아트, 미용실, 스파, 맛사지샵 등 매장이 입점해 있고 7~8층에는 쇼핑에서 또다른 즐거움인 먹거리들로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대형 오락실과 상하이서점(上海书城) 면적의 1.1배로 큰 면적을 자랑하는 룽챵서점(龙强书城)이 있다. 이곳은 명실상부 쇼핑,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한 종합쇼핑센터로 온종일 돌아다녀도 싫증이 나지 않을만큼의 어마어마한 규모와 다양한 시설들로 고객들을 사로잡는 곳이다.
▶창닝루(长宁路) 1018号 중산공원 지하철역
▶021) 6115-5555

즐거운 한때를 百联西郊에서

가까운 곳에서 쇼핑도 하고, 영화를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이것저것 재미있게 보낼 만한 곳으로 바이렌시자오쇼핑센터(百联西郊购物中心)만한데가 있을까.
지하 2층, 지상 4층의 11만㎡ 규모에 쇼핑, 요식, 레저, 오락 종합센터로 백화점과 슈퍼마켓, 스포츠용품 전문점, 오락실, 영화관, 당구장, 노래방, 가전제품, 음식점… 등 이루다 꼽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업종과 시설을 두루 다 갖추고 있다.
바이렌시자오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서로 다른 수요나 고객에 어필할 수 있는 폭넓은 선택의 범위와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빵집, 피자집, 커피숍, 음식점 등과 우의백화점(友谊百货), 스지렌화(世纪联华)슈퍼마켓, 데카트롱스포츠용품 전문점(迪卡侬运动专业超市) 등 쇼핑과 요식업 위주로 매장들이 줄느런히 들어서 있다.
2, 3층에는 각종 브랜드 전문매장과 음식점, 어린이 의류전문점, 완구점 등이 있고 어린이 용품 매장들이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한다. 4층에는 KTV, 오락실, 영화관, 당구장 등 오락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주소: 长宁区仙霞西路88号 (5219-8000)

편한 쇼핑이 즐거운 虹桥百盛

준의루(遵义路)에 위치한 훙차오바이성(虹桥百盛)백화점은 중저가 브랜드 위주로 백화점 치곤 가격이 비싼 편이 아니지만, 할인 시즌이나 행사에 맞춰 찾는다면 가격 만족까지 더해 쇼핑의 즐거움은 배가 된다.
1층에서 6층까지 시원하게 뚫려있어 다른 백화점에 비해 다소 독특한 구조를 하고 있다. 화장품, 가방, 남성복, 여성복, 어린이용품, 홈패션 등 백화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제품 구성 외에 5층은 영화관과 음식점들이, 지하 1층에는 소규모 슈퍼가 있어 과일, 채소, 샴푸 등 일상생활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백화점 주변에는 브랜드매장이나 소규모 의류상가가 들어서 있고 건물 옆에는 미식거리가 길게 뻗어있다.
▶주소: 上海遵义路100号
▶영업시간: 10:00~22:00
▶http://www.parkson.com.cn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中 요녕성 환인현 조선족간부 발탁 2009.01.17
    중국 요녕성 환인현 정부의 당, 정 고위직에 조선족 인재가 대거 진출했다고 인터넷 요녕신문이 12일 보도했다. 신문은 환인현 인민위원회의 이봉춘 부주임의 말을 인..
  • 화룡-단동, 화룡-통화 열차 개통 2009.01.17
    화룡-단동, 화룡-통화 열차가 1월 10일부터 정식으로 개통했다. 철도부문에 따르면 N178/9편 열차는 15:05분에 단동에서 발차하여 이튿날 11:08분에 화..
  • 연길, 돈화 中 매력 도시로 선정 2009.01.17
    지난해 12월 30일에 공포한 2008년 중국특색 매력 도시 톱200에 길림성의 6개 도시(돈화, 장춘, 길림, 백산, 연길, 료원)가 선정된 가운데 연변은 연길..
  • 이상각 육필시집 '아리랑 고개는 별고개' 한국 발간 2009.01.17
    한국 언론에 따르면 한국정부는 내강원도 출신으로 중국 연변의 대표적 시인인 이상각(73) 연변작가협회 부주석이 아리랑을 주제로 그동안 원고지에 정서해 놓은 시들을..
  • 재한국 조선족 36만 명, 불법체류 2만7천명 2009.01.17
    한국에 90일 이상 장기체류하고 있는 조선족 중 등록자는 362,920명, 불법체류 조선족은 27,207명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재한 조선족이 2007년에 비..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50살 생일!..
  2. 韩-中 하늘 길 넓힌다... 대한항공..
  3. 상하이 홍차오-푸동공항 급행열차 9월..
  4. 韓 배터리 공장 화재로 중국인 17명..
  5. 동방항공, 당일 취소해도 ‘전액 환불..
  6. 中 쑤저우서 셔틀버스 기다리던 일본인..
  7. 여름철 호캉스로 무더위 날리자! 상하..
  8. 中 ‘세포배양육 쌀’ 개발 성공.....
  9. [상하이의 사랑법 14]사랑이 식었을..
  10. 가격 ‘뚝’ 떨어진 마오타이주, 여기..

경제

  1.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50살 생일!..
  2. 韩-中 하늘 길 넓힌다... 대한항공..
  3. 가격 ‘뚝’ 떨어진 마오타이주, 여기..
  4. [차이나랩] 中 유니온페이, 위챗 결..
  5. 中 전기차 충전소 1000만 대 육박..
  6. 中 올해 1분기 결혼·이혼 모두 감소..
  7. 中 인공지능 기업 4000개, 핵심..
  8. 中 택배사, ‘618’ 업고 5월 물..
  9. 화웨이가 개발한 홍멍(鸿蒙), 中 2..
  10. 中 세계 최초 주1회 인슐린 사용 승..

사회

  1. 상하이 홍차오-푸동공항 급행열차 9월..
  2. 韓 배터리 공장 화재로 중국인 17명..
  3. 동방항공, 당일 취소해도 ‘전액 환불..
  4. 中 쑤저우서 셔틀버스 기다리던 일본인..
  5. 中 ‘세포배양육 쌀’ 개발 성공.....
  6. 중국 31개 省市 중 11곳 상주인구..
  7. 상하이, 5월 유행 전염병 1위 ‘백..
  8. 中 여성에 수면제 먹인 뒤 성폭행한..

문화

  1. ‘상하이 호반 국제 뮤직 페스티벌’..
  2. [책읽는 상하이 242] 나인
  3. [책읽는 상하이 243] 줄리언 반스..

오피니언

  1. [Dr.SP 칼럼] 지구온난화 속 무..
  2. [무역협회] 인도의 중국 '디커플링'..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여름방학
  4. [상하이의 사랑법 14]사랑이 식었을..
  5. 2024 화동조선족주말학교 낭송·낭독..
  6. [무역협회] 신흥 산업 발전, 중국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