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대 장학금 시상식 열려
세 개 부문 58명의 학생이 장학금 수여
지난 3월 31일 재경대 중산캠퍼스 국제교류원 건물에서 국제교류원장을 비롯한 교수와 학생들이 참여 한 가운데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기존에 진행되던 방식과는 다르게 진행되었는데, 매 학기 시상되던 본과생, 연구생, 박사생 장학금이 일년에 한번씩 수여되는 방식으로 바뀌고 HSK장학금이 사라지면서 총 5개 부문이었던 장학금 시상이 어언생 부문, 출석부문, 교수추천 우수학생 부문의 3개의 부문의 시상으로 바뀌어 진행 되었다.
먼저,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주어지는 성적 장학금은 어언생 부문 1등상에 黎垂玲학생 외 2명이 4,000元의 장학금을 받았고, 2등상에 韩丽莎학생 외 3명이 2,000元의 장학금을, 3등상에 金台升학생 외 5명이 1,000元의 장학금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100% 출석자에게만 주어지는 출석 부문에는 全炯文학생 외 30명이 600元의 장학금을 받았으며, 평소 행실이 우수한 학생에게 주어지는 교수추천부문에는 郭钟赫학생 외 13명이 400元의 장학금을 받았다.
재경대는 성적 우수학생 외에 여러 부문에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조건에 부합되는 학생은 장학금 신청 기간에 맞추어 얼마든지 장학금 신청을 할 수 있다.
▷재경대 유학생기자 우정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