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와이탄터널 개통, 통행 규정 바뀐다

[2010-03-25, 14:01:40] 상하이저널
상하이교통부문, 11개 교통관리 조치 발표

와이탄 터널을 비롯한 제반 와이탄 공사가 마감돼 이달 28일부터 개방된다. 이에 따라, 와이탄 인근 도로교통 규정에도 변화가 있게 된다.

문회보(文汇报) 보도에 따르면, 와이탄 터널 통과차량의 제한높이는 3m이다. 터널 출입구는 오송루(吴淞路) 하이닝루(海宁路) 남쪽과 창즈루(长治路) 지우롱루(九龙路) 서쪽에 각각 설치돼 있고 중산동이루(中山东二路)/ 동먼루(东门路)에 설치된 출입구의 경우 입구가 동먼루 북쪽에, 출구가 동먼루 남쪽에 있다.

이밖에 옌안동루(延安东路)에도 출입구가 나있으며 터널이 옌안동로 및 옌안고가도로와 연결된다. 터널의 주요 도로는 양방향 6차선 도로로 제한 시속은 40km이다.

지난 23일 상하이교통부문은 와이탄 터널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한 11가지 조치와 함께 운전자 주의사항을 발표했다. 와이탄 터널 옌안동루 방향으로 옌안동루 및 옌안고가도로가 연결되는 구간이 거리가 짧은데다 오르막이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차선을 변경해 혼란이 없도록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또한 옌안고가도로와 옌안동루를 이용해 와이탄터널에 진입할 경우 오송루(吴淞路), 동창즈루(东长治路) 방향으로만 운행 가능하고 옌안동루 서쪽 방향에서 북쪽으로 와이탄 터널에 진입 시에는 미리 옌안동루 장시루(江西路) 서쪽에서 전문차선에 진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와이탄터널의 남쪽에서 서쪽 방향으로 주행 시에는 옌안동루, 옌안고가에 진입할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와이탄터널 주변 교통규정은 다음과 같이 바뀌게 된다.

와이탄 터널은 행인, 자전거, 스쿠터, 2륜 모터사이클, 전동차, 농용차, 대형 객차, 화물차, 견인차, 자동차학원 차량, 위험품 적재차량의 통행이 금지된다.

터널 통과 제한 높이는 3m이다. 최고 시속은 40km로 제한된다. 단, 교통 표지판의 제한 시속이 이와 다를 경우 교통 표지판에 따른다.

(동)다밍루[(东)大名路]의 신젠루-창즈루(新建路-长治路) 구간은 동쪽에서 서쪽 방향 운행이 금지된다. 단, 대중교통 및 해당 지역 회사 차량은 제외된다. 다밍루(大名路) 톈통루-베이쑤저우루(天潼路-北苏州路) 구간은 자동차를 제외한 자전거, 스쿠터 등의 양방향 통행이 금지된다.

(동)창즈루[(东)长治路]의 다밍루-뤼순루(大名路-旅顺路) 구간은 양방향 통행으로 바뀐다. 동창즈루 뤼순루 동쪽은 동쪽에서 서쪽 방향으로 차량의 일방 통행이 가능하나, 서쪽에서 동쪽으로는 통행이 금지된다.

뤼순루(旅顺路)의 동창즈루-동다밍루(东长治路-东大名路) 구간은 차량의 남쪽에서 북쪽 방향 운행이 금지된다. 뤼순루(旅顺路)의 동창즈루-시안루(东长治路-西安路) 구간은 북에서 남쪽 방향 운행이 금지된다.

베이쑤저우루(北苏州路)의 우숭루-자푸루(吴淞路-乍浦路) 구간은 차량의 서쪽에서 동쪽 방향 통행이 금지된다.

난쉰루(南浔路)의 창즈루-탕구루(长治路-塘沽路) 구간은 기존 일방 통행 방향이 바뀌어 남쪽에서 북쪽 방향으로 통행이 금지된다.

탕구루(塘沽路)의 오숭루-난쉰루(吴淞路-南浔路) 구간은 기존 일방 통행에서 양방향 통행으로 바뀐다. 탕구루(塘沽路)의 창즈루-다밍루(长治路-大名路) 구간의 경우 기존 북에서 남쪽 방향으로 통행금지됐으나 28일부터는 남에서 북쪽 방향으로 금지된다.

텐통루(天潼路)의 우송루-자푸루(吴淞路-乍浦路), 자푸루(乍浦路)의 텐통루-자푸루차오(天潼路-乍浦路桥), 자푸루차오(乍浦路桥)는 기존대로 일방통행을 실시한다. 텐통루(天潼路)의 자푸루-스촨베이루(乍浦路-四川北路)는 일방 통행에서 양방향 통행으로 바뀐다.

중산난루(中山南路), 중산동이(얼)루[中山东一(二)路]는 양방향 모두 화물차 통행이 금지된다. 자푸루차오(乍浦路桥), 와이바이두차오(外白渡桥)는 화물차의 통행이 금지된다.

와이바이두차오(外白渡桥)는 터널 통차 후에도 가변차선 즉 도로 교통상황에 따라 교통 진행방향을 수시로 변경하는 차선을 유지한다.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인 선물, 알고 해야 실수 없다 hot [1] 2014.07.21
    선물이란 주는 사람의 정성도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의 마음도 뿌듯하고 흐뭇해야 제 구실을 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숫자나 색상, 물품 등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
  • 상해 한인 야구동호회(KOREAN BROTHERS) 2010.03.25
    ▶대상: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참여 가능 ▶야구하는 곳: 민항4중학교(넓게 트인 천연잔디구장/우중루에서 차로 30분 거리) ▶모이는 장소: 매주 일요일11..
  • 中 국가인정 ‘토익형 한국어 시험’ 실시 hot 2010.03.24
    중국에서 한국어 능력을 평가하는 ‘OK-TEST 직업 한국어 능력 시험’을 시행한다. ‘OK-TEST 직업 한국어 능력 시험’ 기준은 이미 중국인력자원부와 사회보..
  • 상하이한인연합교회 아이티에 구호성금 10만元 전달 2010.03.24
    상하이한인연합교회는 지난 1월 대지진으로 수십만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아이티공화국에 한국기아대책본부(www.kfhi.or.kr) 송금방식으로 구호성금 10만위엔을..
  • 북와이탄 음악분수 감상하세요 2010.03.24
    북외탕의 운송부두에 대형 음악 분수대가 설치된다. 아름다운 선율과 환상적인 불빛이 어우러져 황푸장 연안에 또 하나의 풍경을 조성할 음악분수는 길이가 230m에 달..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2.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3.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7.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8.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9.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10.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경제

  1.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2.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3.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4.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5.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6.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7. 샤오미, 3분기 매출 17조…역대 최..
  8.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9.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10. 中 세계 최초 폴더블폰 개발사 로우위..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2.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3.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4.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4.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5.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6.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7. [허스토리 in 상하이] 떠나요 둘이..
  8. [산행일지 9] 세월의 흔적과 운치가..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