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CJ그룹 중국유학생 채용설명회가 지난 19일 따닝국제광장(大宁国际广场)에 위치한 CGV에서 열렸다.
이번에 개최된 CJ그룹 채용설명회는 CJ관계자를 포함해 중국현지유학생들 2백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국 내 제 2의 CJ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는 CJ그룹은 이번 채용 설명회를 통해 각 분야에서 다수의 중국 유학생 채용 의사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녁 6시를 기점으로 CJ그룹 중국 본사 인사팀장인 최한철 부장이 약 30분간 CJ그룹의 기업연혁과 중국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학생들의 최대 관심사였던 채용 설명 부문에서는 CJ그룹 중국 본사 지주사인 이정국 부장이 채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그룹이 원하는 인재상이란 어떤 것인지를 학생들에게 설명하였다.
이 부장은 특히, 기업 이념인 VISION, MISSION, 6VALUES를 강조하면서 CJ그룹은 소위 말하는 스펙이 갖춰진 지원자들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이념과 경영 마인드에 부합하는 인재를 채용 할 생각이니, 각 방면의 다양한 유학생들의 지원을 당부 했다.
CJ의 전형절차는 1차에서 4차까지 이어진다. 1차는 서류전형이며 2차는 인지능력평가, 비즈니스상황에서의 가치판단, 직무성향검사이다.
2차의 인지능력평가는 산술, 어휘, 문장이해, 추론, 공간계산 등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주어지는 테스트로써 난이도가 높지는 않으나 50문항을 OMR카드 작성시간 포함 3분 30초안에 끝내야 해서 시간상 어려움이 있다.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가치판단은 개인의 가치가 CJ가치에 부합되는지 알아보는 테스트로 직장생활에서 발생 가능한 상황이 주어지고 그 안에서의 판단기준을 묻는 테스트로 25문항이 출제되며 2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3차부터는 면접이 진행되는데, 3차에서 임원면접 및 전문성면접, 4차에서는 역량면접 및 건강검진이 진행된다.
임원면접은 40분간 집단토론으로 진행되며, 전문성면접은 직무에 따라 선택적으로 실시된다. 4차의 역량면접은 면접관 2명과 지원자 1명이 참여해 약 40분간 진행되는 면접으로 과거의 경험을 묻는다.
CJ기업과 채용에 관련된 모든 정보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학생기자 이민아(복단대), 우정명(재경대)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