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왕시와 안성시에 업무와 주거를 한자리에서 해결하는 해외동포 전용단지인 해외동포국제무역타운이 최초로 조성되어 전세계 해외동포들에게 분양을 합니다.
해외동포국제무역타운추진위원회가(이하 해동추) 준비중인 이 국제무역타운은 국제무역센터등의 비즈니스시설과 해외동포만을 위한 전용 주거단지등이 갖춰진다. 의왕시에 조성하는 해외동포국제무역타운부지는 의왕시가 오는 2015년까지 백운호수주변 30만평 그린벨트를 해제하여 지식정보교류센터와 문화시설, 주거상업시설 등을 갖춘 “백운지식문화밸리”를 조성하는 부지에 해외동포와 해외동포기업인을 위한 국제무역센터와 300가구 규모의 고급빌라주거단지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해외동포국제무역타운에 해외동포 기업인과 해외동포들이 집단으로 대거 입주할 경우 외자유치와 수출증대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국내로 진입하려는 외국기업들들의 연착륙을 도와주는 국제교류의 허브가 될 뿐만 아니라 어학연수와 유학,이민 알선과 외국인 홈스테이등 다양한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참석자는 회신 요청드립니다.
▶일시: 9월 7일(수) 오후 3시 30분
▶장소: 상해한국상회 열린공간(우중로 1100호 612실)
▶주관: 해외동포국제무역타운 추진위원회
해외동포국제무역타운 추진위원회
▶입주의향 신청문의: 02-313-4114
▶홈페이지: www.oktown.co.kr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