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시 품질감독관리국이 상하이에서 생산되고 있는 월별 품질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상하이시 96개 생산업체의 106일에 걸쳐 생산되는 월병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에서 상하이이룽(伊隆)식품회사의 7월 22일짜 생산인 리리펑리(粒粒凤梨, 광둥식 월병)만이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동방망(东方网)이 5일 발표했다.
이번 추출 조사에서의 월병 합격률은 99.1%로 전년 대비 3.1% 높아졌다. 합격률이 높아졌던 것은 품질 향상 외에 조사 대상이 줄어 들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의 156개에서 올해에는 96개로 40% 가깝게 줄어들었고 2009년 이 수치는 200개 이상이었다. 이는 월병 생산에 대한 품질 검사가 엄격해짐에 따라 일부 생산업체들이 생산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월병 구입에 있어서는 첫번째로 대형 기업에서 생산되거나 브랜드 이미지가 높은 월병 제품을 선택해야 하고 두번째로는 생산일자, 품질보증기한, 첨가제 명칭, 저장 조건 등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는가를 확인해야 하며 세번째는 포장이 파손되지 않았는가, 색상이 균일한가, 무늬가 뚜렷한가 등을 눈으로 확인해야 한다.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