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겨울철이 다가오면 상하이의 백화점들은 몰려드는 사람들에 분주하다. 다들 서로 경쟁이나 하듯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맞춰 특별행사들을 꾸리기에 여념이 없고, 크리스마스엔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연말엔 신년맞이 장식으로 한껏 멋을 내어 여느 유럽의 소문난 야경 못지않은 화려함으로 지나가던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 현대도시 상하이서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한껏 멋을 낸 상하이의 유명 쇼핑몰들을 찾아보는 어떨까.
자베이취(闸北区)
제 2의 신톈디 다닝 국제광장(大宁国际广场)
제 2의 신톈디(新天地)라고도 불리는 다닝 국제광장(大宁国际广场)은 올해로 제 5주년을 맞이 하고 있다. 다닝 광장은 영화관이 들어선 후, 중국인은 물론, 많은 한국인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곳은 키를 맞추기라고 한 듯 아기자기한 높이의 건물들이 유럽의 작은 거리를 연상시켜 특색을 더한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다닝 국제 광장은 쇼핑,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 호텔을 모두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광장 안에는 10개의 건물이 있고, 크게 5구간으로 분류된다. 1구역(건물 1, 2호)에는 CGV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컨버스, 노스페이스 등 여러 유명 스포츠 브랜드 매장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CGV가 자리하고 있는데, 12월 6일 ‘7광구’가 개봉된다. 2구역(건물 5, 8호)은 전문 전자 상가로 핸드폰과 노트북, 카메라 등의 다양한 전자 제품이 판매 되고 있다. 3구역(건물 6, 9호)에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와 소품 가게가 줄지어 있으며, 4구역(건물 10,11호)는 여성복과 남성복, 그리고 패션 액세서리 가게들이 각각 자리하고 있다. 5구역은 호텔과 주로 아동복과 유아 장난감 매장으로 이뤄져 있다. 유니클로, 리바이스, 이랜드, 티니위니, 스와치 등 여러 유명 브랜드가 한 곳에 모여있어 쇼핑하기에 매우 편리하고, 현재 한국 브랜드 마인드 브리지와 베이직 하우스가 개점될 예정이다. 또한, 건물마다 중식부터 양식, 일식, 한식까지의 다양한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어, 먹을 거리가 다양하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오면서 다닝 광장에서는 현재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무료 주차 2시간 행사를 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상점들은 많은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소: 자베이취(闸北区) 궁허신루(共和新路) 1898호
▶대중 교통: 지하철 1호선, 상하이 마시청 (上海马戏城)역
버스: 46, 95, 104, 912, 916번, 다닝루(大宁路)역
쇼핑 관광의 메카, 루쟈줴이(陆家嘴)
루쟈줴이(陆家嘴)는 상하이 포동(浦东) 지역과 황포강(黄浦江)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황금지대인 아시아 최고의 금융 무역 구역이다. 또 중국 최대 경제도시인 상하이의 중심 지역답게, 국제적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세계 각국의 주요 금융기관들과 대형 쇼핑몰들이 밀집되어 있다.
대형복합 쇼핑몰 쩡따광장(正大广场)
태국자본으로 건설되었으며 지하 2층부터 지상 10층까지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쇼핑몰, 대형 마트, 푸드 코트, 영화관, 오락시설 및 각종 볼거리와 먹거리가 한 곳에 모여있어 데이트와 쇼핑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H&M, ZARA, GUESS, TNGT, LACOSTE, HAZZYS등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쇼핑하기 좋다.
▶주소: 上海市浦东新区陆家嘴西路168号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 루자줴이(陆家嘴)역 1번출구에서 도보 5분
상하이 고급 패션의 메카, IFC Mall
2010년 문을 연 이후 상하이의 명소로 꼽히는 곳이며, 리츠 칼튼 호텔과 고급 슈퍼 체인인 시티슈퍼가 있고 구찌(GUCCI), 샤넬(CHANEL), 루이비통(Louis Vuitton), 프라다(PRADA) 등 명품 브랜드 샵이 입점되어있어 홍콩의 IFC Mall을 연상케 한다. 특히 지하에 대형 애플스토어가 자리잡고 있어 학생들이나 얼리 어댑터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주소: 上海市世纪大道8号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 루자줴이(陆家嘴)역 4~6번 출구와 연결
▷복단대 학생기자단 (박혜미, 이원규, 이혜승, 정다원, 정유진, 최영은, 최은지, 홍해리)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